난 노란 옷이 좋아!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42
이상희 글, 이경석 그림 / 시공주니어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섯 쌍둥이의 유쾌한 이야기가 담긴 <난 노란 옷이 좋아!>를 요즘 우리 두 아들과 읽어보고 있어요.

어린이의 정서와 마음을 읽어내는 이상희 작가와

 유머와 재치로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그려낸 이경석 작가의 만남으로

탄생한 <난 노란 옷이 좋아!>를 소개해 드릴께요.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42]

 

<난 노란 옷이 좋아!>는 썰매를 타기 위한 다섯 쌍둥이의 유쾌한 모습을 각기 다른 모습으로 만나볼 수 있어요.

작가는 아이들의 가치와 개성을 다섯 쌍둥이란 독특한 설정에 담아 이야기를 하면서

아이들은 저마다 매력적인 개성을 담고 있음을 알려주고 있답니다.

 

 

 

모습은 똑같은 다섯 쌍둥이지만 저마다 개성이 다른 다섯 쌍둥이는

집에서 심심한 시간을 보내다가 썰매 아저씨를 발견하게 된답니다.

 

 

 

어느새 밖으로 나갈 준비를 마친 네 쌍둥이는 뒤늦게 막내가 없다는 것을 알아챈답니다.

 

순식간에 옷 입기를 마친 네 쌍둥이는

빨강, 파랑, 초록, 보라 등 저마다 좋아하는 색깔의 옷을 입었네요.

겉모습이 똑같은 쌍둥이이지만 내면적으로는 결코 똑같지 않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어요.

 

 

 

"막내야, 어서 나와!"

 

네 쌍둥이들이 옷을 다 차려입을 동안 미처 옷을 챙겨입지 못한 막내랍니다.

외모는 똑같아도 생각이나 움직임이 다른 다섯 쌍둥이 중에 막내는 애착심이 깊은 아이예요.

형들이 기다리지만 노란 옷을 다 차려입기 전에는 나가지 않을 것 같네요.

 

동시간대에 두 장소에서 일어나는 유쾌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것이 눈에 띄는 <나는 노란 옷이 좋아!>랍니다.

 

 

 

어서 빨리 썰매를 타러 나가고 싶은 네 쌍둥이지만

그림을 그리기도 하고, 장난감을 갖고 놀기도 하면서 막내가 옷을 차려입고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어요.

결코 어느 누구 하나 막내를 빨리 나오라고 재촉하지 않네요.

 

<난 노란 옷이 좋아!>는 유머있고 재치있게 그려진 그림을 보는 재미도 있어요.

한쪽엔 막내를 기다리는 네 쌍둥이, 또 다른 한쪽엔 노란 옷을 찾느라 분주한 막내,

창 밖으로는 바깥에서 펼쳐지고 있는 유쾌한 모습을 보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네 쌍둥이는 창 밖을 바라보며 썰매 아저씨가 사라지지 않기만을 바라면서 막내를 기다리고 있어요.

외모적으로 쌍둥이지만 내면적으로는 결코 같을 수 없다는 것을 아는 네 쌍둥이는

막내의 노란 옷에 대한 유별난 애착과 집요한 행동을 이해하는 것 같아요.

 

 

 

"다 입었어. 이제 나가!"

 

드디어, 노란 옷을 다 차려입은 막내는 형들과 밖으로 나가서 재미있게 썰매를 탈 수 있게 되겠지요.

 

 

 

썰매 아저씨가 사라지기 전에 밖으로 나가서 재미있게 썰매를 탈 수 있게 된

다섯 쌍둥이의 모습이 참 행복하게 보이네요.

다섯 쌍둥이는 늘 함께 하면서 모두 다 함께 해야 재미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나 봅니다.

 

외모가 같지만 내면까지는 똑같지 않은 다섯 쌍둥이의 모습을 통해서

아이들도 저마다 개성과 취향이 다름을 보여주고 존중해줘야 한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는

다섯 쌍둥이의 흥미진진한 그림책 <난 노란 옷이 좋아!>가 아닐까 싶어요.

 

 

 아이와 함께 책 읽기

 

 

요즘 우리 두 아들과 함께 자주 읽어보고 있는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난 노란 옷이 좋아!>예요.

우리의 정서를 느낄 수 있어서 더 좋은 우리 걸작 그림책이랍니다.

 

짧고 간결한 글과 풍부한 이야기가 담긴 그림으로 만나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노란 옷을 챙겨 입고 있는 막내를 기다리며 각기 다른 모습으로 시간을 보내고 있는

네 쌍둥이의 모습이 참 흥미진진하고 재미있게 표현이 되었어요.

그 와중에 코까지 골며 자고 있는 쌍둥이의 모습도 보이는군요.

 

 

 

네 쌍둥이가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 동안에 막내는 옷장을 다 헤집고 양말을 찾고 있어요.

"엄마, 막내가 옷장을 엉망으로 해놓았네. 그럼 엄마한테 혼 나겠다."

 

우리 둘째 홍욱군~ 그림을 보면서 이런 말을 하네요.^^

그동안 엄마가 어질러 놓으면 혼을 냈나 싶어서 뜨끔했어요.

 

 

 

"어, 썰매 아저씨가 사라졌네!"

"정말?"

 

썰매 아저씨가 사라졌다는 말에 놀라는 다섯 쌍둥이의 모습이 재미있는 홍근군이예요.

노란 옷을 차려 입던 막내까지 귀를 쫑긋하네요.

 

 

 

"제발, 썰매 타러 가자!"

 

우리 홍욱근도 썰매 아저씨가 사라질까봐 조바심이 났는지 썰매 타러 가자고 한마디 하네요.

 

 

 

우당탕탕~ 급하게 밖으로 나가는 다섯 쌍둥이!

썰매 아저씨는 이제 집에 가려고 하나봐요.

 

 

 

네 쌍둥이는 모두 썰매 아저씨를 향해 달리는데 막내만 뒤에서 쫓아가고 있네요.

"막내야!" "막내야!" "막내야!" "막내야!"

 

모두 같은 행동을 하는 다섯 쌍둥이지만 유독 느리고 애착심이 깊은 막내랍니다.

추위에 콧물을 흘리면서 막내를 부르는 네 쌍둥이의 모습이 우스운 홍근군이예요.

 

 

 

<난 노란 옷이 좋아!>는 짧고 간결한 글과 유머와 재치가 풍부한 그림으로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는 우리 정서가 가득한 우리 걸작 그림책이랍니다.

 

요즘 형제가 많지 않은 추세이기에 형제애를 느끼기 힘든데

아이들과 읽으면서 따뜻한 형제애를 느낄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개성 만점인 다섯 쌍둥이와 막내를 존중하고 기다려줄 줄 아는 따뜻한 인정을 가진

다섯 쌍둥이의 유쾌한 썰매 타기를 재미있게 그려낸 <난 노란 옷이 좋아!>랍니다.

 

 

 엄마와 함께 하는 독후활동

 

 

4장의 색지를 반 접어서 기본 책을 만들어서 준비하고, 

아이와 함께 색칠할 자료를 미리 프린트해두었어요.

 

옷을 색칠해서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로 나누어서 막내에게 입히고

계절 풍경을 꾸며볼거랍니다.

 

 

 

막내에게 봄옷을 입히고 봄풍경을 꾸며봤어요.

막내는 노란색 옷을 좋아하지만 가끔 다양한 색깔의 옷을 입는 것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여름옷도 색칠해서 막내에게 입히고 선글라스도 씌워주었어요.

 

 

 

가을옷도 색칠해서 입혀주었어요.

 

 

 

겨울옷도 색칠해서 막내에게 입혀주고 있는 홍근군이예요.

노란색 좋아하는 막내를 위해서 목도리는 노란색으로 했어요.

 

 

 

계절별로 배경도 조금씩 그려주었어요.

 

 

 

겨울배경은 엄마가 조금 그려주었어요.

노란옷을 입은 막내를 붙히고 썰매를 그려달라고 해서 썰매도 그려주었답니다.

 

 

 

완성된 사계절 옷책이랍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별로 막내에게 옷을 입히고 배경을 꾸며주었어요.



 

아이들이 옷 입히기를 좋아하는데 함께 색칠도 하고,

다양한 옷을 입혀보고 계절에 맞는 배경도 꾸며보는 시간이었어요.

 

개성 만점인 다섯 쌍둥이의 썰매 타기 이야기가 유쾌하고 재미있게 그려진

<난 노란 옷이 좋아!>는 각자 다른 개성을 가진 다섯 쌍둥이의 우애를 느낄 수 있는

따뜻한 우리 걸작 그림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