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를의 모험 샤를 이야기
알렉스 쿠소 글, 필리프-알리 튀랭 그림, 조정훈 옮김 / 키즈엠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키즈엠 동화책 <샤를의 기적>에 이은 샤를의 흥미진진한 모험이야기가 펼쳐지는

<샤를의 모험>을 아이들과 읽어봤어요.

 

<샤를의 기적>에서 정말 멋진 모습을 보여줬던 샤를이 이제

진정한 친구를 찾기 위해 흥미진진한 모험을 시작한답니다.

 

 

<샤를의 모험>은 일반 그림책보다 크답니다.

큰 페이지만큼이나 화면을 가득 채운 그림 표현이 정말 압권이랍니다.

 

 

 

우리 4살 둘째는 중간에 외눈박이 거인이 나온다고 무섭다고 했지만

아빠한테 책을 가져다주면서 읽어달라고 할 만큼 큰 관심을 보인 동화책 <샤를의 모험>이예요.

 

 

 

생생한 그림이 책을 읽는 재미를 더해주는 <샤를의 모험>을 소개해 드릴께요.

 

 

샤를은 태어날 때부터 참 특이한 드래곤이었어요.

유난히 큰 발과 큰 날개를 갖고 있지만 다른 드래곤에 비해 날지 못했고,

시를 좋아해서 늘 시를 읊조리는 아주 특별한 드래곤이었답니다.

 

그런 샤를이 커다른 날개를 펼치고 바람처럼 자유롭게 하늘을 날았어요.

누구보다도 빠르게, 그리고 높이 말이죠.

 

샤를이 커다란 날개를 펼친 장면은 정말 압권인데 우리 홍근군 샤를의 흉내를 내고 있어요.^^

 

 

 

저녁 때가 되자 샤를은 사냥을 시작했어요.

그 누구보다 멋진 시인이고 훌륭한 사냥꾼이었지만 샤를은 함께 할 친구가 없어서 늘 외로웠어요.

 

 

 

그런 샤를에게 무당벌레들이 찾아와 친구를 하자고 하지만 샤를은 거절한답니다.

 

"나에게는 하늘을 나는 방법을 알려 준 좋은 친구가 있었어. 그 친구는 파리였지.

하지만 파리는 나와 일 년 밖에 지내지 못하고 하늘나라로 떠나 버렸어."

 

소중했던 친구인 파리를 떠나버린 아픔 때문에 이젠 무당벌레와는 친구가 될 수 없는

샤를이예요. 무당벌레도 몇 달 아니면 일 년이 지나면 떠날테니 말이지요.

 

 

 

하늘을 날던 샤를은 어느새 북극에 도착해서 아기 바다코끼리를 만나게 되지만

커다란 엄마 바다코끼리에게 놀라 달아나면서 이렇게 생각했어요.

 

친구가 되고 싶어 다가갔을 뿐인데, 마음의 상처만 커졌네.

다정했던 내 친구, 파리가 더 그리워지는구나.

 

샤를은 다정했던 파리 같은 친구를 찾고 있지만 아무도 친구가 되려고 하지 않아요.

 

아이와 함께 생생함이 더해진 커다란 그림과 흥미진진한 샤를의 모험이야기를 읽으면서

친구의 소중함과 그 의미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키즈엠 동화책 <샤를의 모험>이네요.

 

 

샤를은 마음까지 얼어붙게 만드는 북극을 뒤로 하고 태양을 따라 따뜻한 곳으로 떠나간답니다.

따뜻한 그 곳에서는 샤를이 바라는 친구를 찾을 수 있을까요?

 

 

 

샤를이 도착한 이 곳은 레몬 향기가 가득한 어느 따뜻한 섬이었어요.

샤를은 화산 언덕 위를 날며 이곳에서 친구를 많이 사귈 것 같다는 기대감에 부풀었지요.

바로 그때, 외눈박이 거인이 자작나무 숲을 가로질러 쿵쿵 걸어갔어요.

 

 

 

샤를은 외눈박이 거인의 발치에 내려앉아서 이렇게 말했어요.

"난 친구를 찾아 여행을 하고 있어. 나랑 친구 하지 않을래?"

 

샤를의 덩치에 비해 너무나 거대한 외눈박이 거인이예요.

 

 

 

"하하! 너 같이 보잘것 없는 녀석이 내 친구가 되고 싶다고?"

 

외눈박이 거인은 샤를을 꽉 움켜쥔 채 자기가 사는 동굴로 갔어요.

샤를은 힘껏 발버둥 쳤지만 빠져나올 수가 없었어요.

 

샤를이 친구가 되어달라는 무당벌레를 거절한 것처럼 외눈박이 거인 또한

자기보다 보잘없이 작은 샤를을 친구로 받아들일 생각이 없나봐요

 

 

 

외눈박이 거인은 샤를이 가져다 준 양젖을 모두 마시고 배가 고프다며 샤를을 잡아먹으려고 해요.

 

나의 짧은 삶이 여기서 끝나는구나.

엄마와 아빠에게 작별 인사도 하지 못한 채......

 

<샤를의 기적>도 아이들과 참 재미있게 읽었는데 <샤를의 모험>역시 흥미진진한 이야기 전개와

생동감이 더해진 커다란 그림으로 보는 내내 아이들 눈을 사로잡을 것 같아요.

 

멋진 시인인 샤를은 <샤를의 기적>에서 위기의 순간에 멋진 시를 읊은 것처럼

<샤를의 모험>에서도 시를 읊조리네요.

 

 

 

<샤를의 기적>에서 늘 말없이 샤를을 따라다니던 파리가 위기의 순간에 샤를을 구해준 것처럼

이번에는 무당벌레들이 샤를을 구해주게 되네요.

무당벌레들이 외눈박이 거인을 공격하는 동안 도망치는 샤를이랍니다.

 

"엄마, 무당벌레들이 샤를을 따라왔나 봐."

 

 

 

그림이 정말 멋지고  아름다운 동화책 <샤를의 모험>이예요.

그림의 표현이며 색감이 두 눈을 가득 채우더라구요.

 

 

 

샤를은 자기를 구해준 무당벌레를 두고 이대로 도망치고 마는 걸까요?

샤를을 구해준 무당벌레들은 이대로 죽고 마는 걸까요?

 

우리의 멋진 샤를은 다시 무당벌레를 구하기 위해 외눈박이 거인에게 돌아가서

멋지게 있는 힘을 다해서 복수의 재채기를 내뿜고 무당벌레를 구해낸답니다.

 

 

 

말하지 않아도 우리는 이미 알고 있네.

우리가 더없이 소중한 친구가 되었다는 것을......

 

이제 샤를과 무당벌레는 더없이 소중한 친구가 되었어요.

이제 샤를에겐 친구가 얼마나 오랫동안 사는지는 중요하지 않답니다.

단 하루라도 진정한 우정을 나눌 수 있는 친구가 정말 소중하다는 것을 알았으니 말이지요.

 

아이들과 함께 샤를의 흥미진진한 모험이야기를 읽으며

진정한 친구의 의미를 알아갈 수 있는 아주 멋지고 아름다운 키즈엠 동화책 <샤를의 모험>이랍니다.

 

<샤를의 기적>과 함께 읽어보시면 그 흥미진진함이 더해질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