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봉 마녀의 꼬치꼬치 떡꼬치 (수학놀이 스티커판 + 스티커 증정) - 규칙 편 스토리수학 5
이범규 글, 윤정주 그림 / 비룡소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2013 초등 교과 과정에 '스토리텔링' 수학이 도입되면서

이제 수학그림책도 스토리텔링 수학그림책으로 바뀌는 추세인 것 같아요.

 

이번에 만나 본 비룡소의 스토리수학 <봉봉 마녀의 꼬치꼬치 떡꼬치>도

규칙을 스토리텔링으로 재미있게 알아가는 내용이라서

우리 5살, 4살 두 아들이 아주 재미있게 책을 읽었어요.

 

 

2013 초등 교과 과정 도입 '스토리텔링 ' 수학 대비!

 

스토리수학 - 규칙편

 

재미난 이야기로 만나는 우리 아이 첫 수학그림책이라

내용이 어렵지 않고 그림도 참 예쁜 스토리 수학 <봉봉 마녀의 꼬치꼬치 떡꼬치>예요.

 

꼭 필요한 내용만 담고 있어서 유아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고,

부록과 첨부된 수학 놀이 스티커로 다양한 놀이를 하며

규칙 개념을 재미있게 익혀갈 수 있는 스토리 수학 그림책이랍니다.

 

 

 

이 책에는 포코, 키키, 두기라는 귀여운 캐릭터가 등장해요.

봉봉 마녀가 꼬치 축제를 연다며 세 친구는 봉봉 마녀 성으로 갔어요.

 

 

 

봉봉 마녀 성은 축제 분위기로 시끌벅적했어요.

성이 온통 빨강, 파랑, 빨강, 파랑 무늬이고

병사들도 파랑, 노랑, 파랑, 노랑 무늬 옷을 입고 있어요.

다른 동물들은 모두 성으로 들어가는데 문지기가 세 친구만 못 들어가게 하네요.

 

<봉봉 마녀의 꼬치꼬치 떡꼬치>는 규칙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스토리 수학그림책이라

빨강, 파랑, 빨강, 파랑 등 색깔의 규칙적인 변화를 알아볼 수 있어요.

아이 수준에 맞춘 스토리 수학책이라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더라구요.

 

 

 

성으로 들어가는 동물들을 보고 규칙을 알아낸 세 친구랍니다.

어떻게 하면 성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

 

 

 

우리 홍근군 두 가지 색깔을 만들면 된다고 하네요.

세 친구는 숯덩이로 몸에 까만 줄을 그어서 두 가지 색깔을 만들어서

성문을 통과할 수 있었답니다.

 

 

 

성 안에서는 봉봉 마녀와 동물들이 잔치를 벌이고 있었어요.

초록과 노랑 무늬 옷을 입은 음악대가 북을 치고,

노랑과 빨강 무늬 옷을 입은 박쥐들은 춤을 추었지요.

 

한바탕 놀고 난 후, 봉봉 마녀가 마술봉을 휘둘러서

햄과 떡이 번갈아 꿰어져 있는 꼬치를 만들었어요.

 

햄떡햄떡 햄떡햄떡...

여기에도 규칙이 숨어 있었네요.

 

아이들과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규칙을 알아갈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봉봉 마녀가 햄떡 꼬치를 계속 만들자 툴툴거리다가 깊은 함정에 갇힌 세 친구랍니다.

하지만, 밖으로 나갈 수 있는 방법이 있네요.

바로 규칙이 있는 사다리를 골라서 타고 올라가면 된다고 해요.

규칙이 없는 사다리는 중간에 끊어진다고 하니 잘 골라야 겠지요.

 

 

 

우리 홍근군은 3번 사다리가 노랑, 파랑, 빨강, 노랑, 파랑, 빨강 규칙이 있다고

3번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야 한다고 해요.

 

 

 

세 친구는 3번 사다리를 타고 안전하게 함정을 빠져나왔어요.

머리, 어깨, 무릎, 발

머리, 어깨, 무릎, 발

 

똑같은 박자에 맞추어 먼지를 터는데 여기에도 규칙이 있네요.

 

 

 

세 친구는 수염을 달고 안경을 쓰고 성으로 들어갔어요.

마침 '최고 꼬치 꽂기 대회'가 열리고 있었지요.

 

 

 

"우리는 알방구바브떡 꼬치를 만들자!"

 

꼬치이름이 참 재미있어요.

메추리알의 알, 방울토마토의 방, 고구마의 구, 바나나의 바, 브로콜리의 브, 떡의 떡~

아이들이 이 대목이 재미있는지 몇 번이나 꼬치이름을 읽더라구요.

 

 

 

"최고의 꼬치는 알방구바브떡 꼬치입니다."

 

'최고의 꼬치'에 주는 상은 오색구름 기차예요.

이 기차를 타면 어디든 갈 수 있지요.

빨강, 파랑, 노랑, 하양, 검정 오색구름 기차에도 규칙이 있네요.

 

 

 

세 친구가 오색구름 기차에 올라탔어요.

세 친구는 숲 속 마을에 돌아와 친구들에게 맛있는 알방구바브떡 꼬치를 만들어 주었답니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수학을 쉽고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어서인지

우리 5살, 4살 두 아들 모두 이 책을 참 좋아했어요.

아빠한테도 읽어달라고 하고 엄마하고도 여러 번 읽어보았답니다.

 

비룡소의 우리 아이 첫 수학그림책 스토리수학 시리즈로 만날 수 있는

<봉봉 마녀의 꼬치꼬치 떡꼬치>는

 규칙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알아갈 수 있는 수학 그림책이랍니다.

 

 

 

<봉봉 마녀의 꼬치꼬치 떡꼬치>에는 수학 놀이 스티커가 들어 있어서

책을 읽고 아이들과 즐겁게 스티커 놀이를 하면서 규칙을 알아볼 수 있었어요.

 

 

 

규칙에 맞게 재료 스티커를 붙여서 맛있는 꼬치를 완성해보기도 했어요.

메추리 알, 방울토마토, 메추리 알, 방울토마토~

브로콜리, 떡, 브로콜리, 떡~

 

규칙에 맞게 스티커를 붙히면서 재미있게 활용했어요.

 

 

 

메추리알, 방울토마토, 고구마를 규칙에 맞게 스티커를 붙혀보기도 하고

바나나, 브로콜리, 떡을 규칙에 맞게 스티커를 붙여보면서 놀이로 규칙을 익히는 두 아들이랍니다.

 

 

 

부록의 스티커를 활용한 수학 놀이를 참 재미있게 했답니다.

 

 

 

우리 홍욱군도 규칙에 맞게 스티커를 붙혀봤어요.

 

 

 

스티커를 다 붙힌 뒤에는 꼬치 이름을 얘기하면서

규칙에 맞게 꼬치를 만들었는지 알아봤어요.

 

 

 

부록에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생활 속 '규칙'놀이가 실려있어서

참조해서 아이들이랑 즐거운 규칙 놀이를 해볼 수도 있답니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우리아이 첫 수학그림책

<봉봉 마녀의 꼬치꼬치 떡꼬치>로 아이들과 즐겁게 '규칙'을 알아가는 시간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