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가는 날 춤추는 카멜레온 112
파울린 아우드 글.그림, 최용은 옮김 / 키즈엠 / 2013년 9월
평점 :
절판


아이들에게 캠핑은 어떤 의미일까요?

지난 여름부터 캠핑 가자고 하는 우리 5살, 4살 두 아들이라죠.

그 덕에 텐트는 구입을 했는데도 아직 캠핑은 한번도 가보지를 못했어요.

아이들은 캠핑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는 잘 모르지만,

텐트치고 밖에서 잔다는 건 아는 것 같아요.

 

아직 캠핑을 떠나지 못한 우리 두 아들에게 신나고 즐거운 캠핑을 선사할

아주 예쁘고 재미있는 키즈엠의 <캠핑가는 날>을 소개해 드릴께요.

 

춤추는 카멜레온 112

 

표지그림처럼 예쁘고 즐거움이 가득한 유아도서 <캠핑가는 날>이랍니다.

 

 

▶▷ 생생 그림책 읽기 ◁◀

 

 

표지를 넘기자 화면 가득 알록달록한 배경색이 눈에 띄고

아기자기하게 그려진 그림들이 시선을 사로잡더라구요.

보드북이라 어린 유아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유아책<캠핑가는 날>이랍니다.

 

 

 

우리 두 아들 모두 이 책을 받자마자 읽어달라고 하더라구요.

엄마하고 거의 매일 읽다시피 했을 정도로 좋아하는 그림책이예요.

 

핀과 밀로가 캠핑을 가려고 해요.

그런데 짐이 아주아주 많아요.

어디에 넣어가야 할까요?

 

빨간 여행 가방이 좋을까요?

꽃무늬 손가방이 좋을까요?

파란 손수레가 좋을까요?

 

키즈엠 유아도서 <캠핑가는 날>은 이렇게 캠핑을 떠나는 핀과 밀로가

가져가야 할 짐을 챙기면서 시작된답니다.

 

아이들과 그림책을 읽으면서 캠핑갈 때 어떤 걸 가지고 가야할지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어요.

 

 

 

밀로는 파란 손수레를 골랐고, 핀은 빨간 여행 가방을 골랐어요.

이제 캠핑에 가져갈 짐을 챙겨야 해요.

커다란 텐트가 필요할까요?

망치랑 밧줄도 필요할까요?

 

우리 홍근군 둘 다 필요하다고 하네요.

 

 

 

핀과 밀로는 텐트와 망치랑 밧줄을 파란 손수레에 모두 실었어요.

그런데 텐트에서는 어떻게 잘까요?

침대를 가져가야 할까요?

침낭이나 유모차를 가져가야 할까요?

 

우리 홍근군 침대는 크니까 침낭을 가져가야 한대요.

 

캠핑을 떠나는 것도 아이들에겐 신나고 즐거운 일인데 캠핑과 관련된 그림책을 읽고

함께 한다면 캠핑 떠나는 일이 더 신나고 즐겁지 않을까 싶어요.

 

 

 

참, 잠잘 때는 무엇을 입어야 할까요?

따뜻한 겨울 외투를 입고 잘까요?

아니면 잠옷을 입을까요?

 

우리 홍근군 잘 때는 잠옷을 입고 자야 한다고 잠옷을 가져가야 한대요.

 

 

 

놀러가서도 몸을 깨끗이 씻어야 하니까 치약이랑 칫솔, 수건도 필요하겠어요.

 

 

 

이제 캠핑 가서 놀 때 필요한 물건을 챙겨야 해요.

핀과 밀로는 고민하다가 모두 가져가기로 했어요.

 

 

 

모든 준비물을 챙기고 이제 핀과 밀로가 캠핑을 떠날 차례예요!

 

우리 홍근군 "안녕, 잘 다녀올께요!"라고 하네요.^^

엄마랑 <캠핑가는 날>을 여러 번 함께 읽어서 내용을 다 알더라구요.

 

페이지마다 바뀌는 배경색과 알록달록 예쁜 그림들이

아이들의 정서에도 참 좋을 것 같아요.

유아기 때는 이렇게 아이들에게 색채자극을 주는 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캠핑장에 도착한 핀과 밀로!

밀로는 텐트를 치느라 바쁜데 핀은 무얼 하고 있는 걸까요?

 

 

 

핀은 침낭 속에 엎드려 책을 보고 있네요.

빨간 여행 가방으로 텐트를 만든 핀이랍니다.

아이들은 그림책을 보면 꼭 따라하고 싶은 심리가 있는 것 같아요.

 

 

 

핀과 밀로는 텐트로 돌아왔어요.

몸을 씻고, 이를 닦았지요.

그리고 잠옷으로 갈아입은 뒤, 침낭 속으로 들어가서

책을 보다가 스스르 잠이 들었답니다.

 

지난 여름부터 캠핑을 가고 싶어했던 아이들인데 이제 추워져서

아빠는 내년에 꼭 데려가마 하고 약속을 했어요.

하지만, 기나긴 겨울동안 아이들이 기다릴 수 있을까요?^^

 

엄마하고 키즈엠 유아도서 <캠핑가는 날>을 읽고 캠핑 가고 싶어하는 아이들에게

핀과 밀로처럼 캠핑 가는 설레임을 주고 싶어서 독후활동으로 대신했어요.

 

 

▶▷ 책을 읽고 독후활동해요 ◁◀

 

 


  

먼저, 핀과 밀로가 캠핑갈 때 가져갔던 파란 손수레를 함께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빈 박스에 파란 색종이를 붙여주고 끈을 달아주면 완성이예요.

 

 

 

바퀴도 있어야 한다고 해서 골판지를 잘라서 붙혀주었답니다.

우리 홍근군 파란 손수레 보고 아주 좋아하고 있어요.

 

 

 

동생이랑 이렇게 빈 파란 손수레를 끌고 다니기도 하더라구요.

 

 

 

그리고는 이렇게 핀과 밀로처럼 캠핑에 가져가야 할 짐이라며

파란 손수레에 뭔가를 잔뜩 싣고 가네요.

 

 

 

이제 캠핑을 떠난 텐트에서 자야 한다며 스스로 잠옷을 갈아입고

씻으러 욕실로 간 홍근군이랍니다.

그림책의 영향이 참 크긴 하네요.^^

 

 

 

핀과 밀로처럼 몸을 씻고 잠옷으로 갈아입은 우리 두 아들~

책 한권씩을 챙겨서 상자 집에 들어가더니 저렇게 나란히 누워 책을 보더라구요.

우리 홍근군은 역시나 <캠핑가는 날>을 챙겨서 상자 집에 들어갔어요.

 

 

 

 

요즘 한글을 조금씩 읽기 시작한 우리 5살 홍근군~

기특하게도 상자 집 안에서 <캠핑가는 날>을 소리내어 읽더라구요.

그러더니, 책 한권을 다 읽어냈어요.

한글을 키즈엠 도서로 떼는 게 아닐까 순간, 엄마는 생각했네요.^^

 

그림도 예쁘고, 글도 많지 않고 내용이 재미있어서 어린 유아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키즈엠 유아도서 <캠핑가는 날>이예요.

 

아이들과 캠핑을 가기 전이나 캠핑 가서 함께 읽어보면

 더 신나고 재미있는 그림책이란 생각이 들어요.

내년 봄에 아이들과 캠핑을 갈 때 꼭 챙겨서 가져가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