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뿔소 만4세 : 한글쓰기 코뿔소 한글쓰기 4
삼성출판사 유아교육연구소 구성, 신유진 그림 / 삼성출판사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과거의 학습지는 엄마들이 읽어 주고 설명해야만 했는데

코뿔소는 직관적 인터페이스로 아이 스스로 책과 대화하며

문제를 풀 수 있도록 설계한 세계적 트렌드의 새로운 학습지랍니다.

 

우리 5살 홍근군 예전에 삼성출판사의 한글과 창의 학습지를 만나봤었는데

이번에 만나 본 코뿔소는 그때와는 또 확연히 틀리더라구요.

 

 

▷▶ 코뿔소 소개 ◀◁

 

<코뿔소>는 20년간 3000만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인 <지능업>을 잇는

총 51종의 연령별 유아 워크북 시리즈랍니다.

지루하고 딱딱한 학습지 이미지를 벗어나 놀이처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홈스쿨링 교재로,

 만1~6세의 눈높이에 맞는 창의적 놀이활동으로 유아기 필수 학습능력을

고르게 발달시켜 준다고 해요.

 

<코뿔소>는 만 1세~6세 필수 5대 영역(한글, 한글쓰기, 수와 셈, 창의력, 집중력)을 엄선했고

효과적인 놀이활동과 예쁜 일러스트로 차별화 되었답니다.

학습 효과를 높여주는 부모 가이드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조해서 홈스쿨링 하시면 될 것 같아요.

 

 

▷▶ 코뿔소 구성 ◀◁

 

 

신나는 공부박치기 <코뿔소> 워크북은 한글/수와셈/창의력/집중력/한글쓰기의

 만1세~6세 필수 5대 영역으로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코뿔소> 워크북과 함께 미술과 다양한 스티커북까지 있어서

홈스쿨링 교재로 정말 제격이다 싶네요.

 

 

## 엄청 재밌어진 지능업!! - 신나는 공부 박치기 코뿔소 ##

 

 

이 중에서 이번에 만나 본 코뿔소 워크북은 <코뿔소 만4세 한글쓰기>와

코뿔소 스티커북인 <동물놀이>랍니다.

 

 

 

5살인 우리 홍근군은 집에서 엄마표로 한글 공부를 좀 했어요.

아직 46개월이긴 하지만 만4세 용도 그렇게 어렵지 않더라구요.

 

이 중에서 먼저 코뿔소 워크북인 <코뿔소 만4세 한글쓰기>를 소개해 드릴께요.

 

 

 코뿔소 만4세 한글쓰기

 

 

 

[코뿔소 만4세 한글쓰기]는 글자의 조합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연령에 알맞게

받침없는 낱말 따라 쓰기를 반복할 수 있는 워크북이랍니다.

한글 쓰기를 해야하는 우리 5살 홍근군에게 딱 맞는 워크북이였어요.

 

하루 4쪽씩 10~20분 동안 꾸준히 공부하면서 아이 스스로 흥미를 갖고

문제를 풀 수 있게 지도하고 문제를 풀고나선 크게 칭찬해주면 우리 아이

자신감과 성취감이 up~ 되겠죠?^^

 

본문 아래 부모 가이드를 참고하면 더욱 쉽게 엄마표로 홈스쿨링 할 수 있어요.

바로 제가 찾던 한글쓰기 워크북인지라 이 단계 끝나면 또 구입하려고 해요.

 

<코뿔소 한글쓰기>는 만 1세 부터 만 5세 까지 단계별로 한글을 익힐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에게 맞는 단계를 선택해서 홈스쿨링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코뿔소 한글쓰기>와 함께 라면 엄마표로도 충분히 한글을 가르칠 수 있어서

따로 학습지는 필요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티커 붙히기도 있어서 더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코뿔소 한글쓰기>랍니다.

 

받침 없는 낱말 따라쓰기가 반복되어서 매일 꾸준히 쓰다보면

우리 아이 한글쓰기 실력이 쑥쑥 커갈 것 같아요.

<코뿔소 만4세 한글쓰기>는 'ㅇ' 부터 'ㅎ'까지 받침 없는 글자를 읽고 따라쓰면서 함께

한글 실력까지 키울 수 있는 한글쓰기 워크북이랍니다.

 

 

 

우리 홍근군이랑 며칠 <코뿔소 만4세 한글쓰기>를 해봤는데 정말 아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어서 우리 홍근군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가'에서 '하'까지 순서대로 글자 스티커를 붙히고 읽어보면서 <코뿔소 만4세 한글쓰기>를 시작했어요.

글자를 어느 정도 알고 있어서 더 흥미를 가지더라구요.

 

읽는 것은 어느 정도 되어서 이제 쓰기 연습을 해야하는데 코뿔소 워크북인

<한글 쓰기>를 알게 되어 엄마 고민 하나를 덜었네요.

 

 

 

'가'에서 '하'까지 소리 내어 읽고 순서대로 따라 쓰고 있어요.

아직 손 힘이 없어서 반듯하게 쓰지는 못하지만 열심히 쓰고 있는 홍근군이랍니다.

 

 

 

'o'과 모음이 만난 글자를 따라 쓰면서 큰 소리로 읽어보기도 했어요.

글자를 따라 쓰면서 저절로 글자의 조합까지 알 수 있더라구요.

우리 홍근군 'o'과 'ㅏ'가 만나서 '아'가 되었다는 걸 아네요.^^

 

받침 없는 글자 따라쓰기가 반복되고 있어서 글자를 익히면서

함께 한글쓰기 실력까지 키울 수 있어서 좋은 <만4세 코뿔소 한글쓰기>랍니다.

 

'아' 소리식구 단어를 읽어보고 써보기도 했어요.

 

 

 

글자를 따라 쓰고 큰 소리로 읽어보면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홍근군이랍니다.

엄마는 옆에서 별로 하는 일이 없어요.^^

가끔 페이지 아래에 있는 부모 가이드를 보면서 '아~이'가 들어간 다른 낱말이 뭐가 있지?

하고 물어보기만 하면 되니까요.

부모 가이드가 있어서 더 쉽게 지도할 수 있는 홈스쿨링 교재랍니다.

 

'아' 부터 '하'까지 받침 없는 글자 쓰기가 이렇게 반복되고 있어요.

 

하루 4쪽씩 10~20분 정도만 진도나갈 수 있게 지도하시면

우리 아이 한글 쓰기 걱정은 따로 안해도 될 것 같네요.

 

 

 

책 뒤쪽에 스티커 붙히기 활동이 있어서 홍근군과 함께 해봤어요.

 

퍼즐 속에 알맞는 글자 스티커를 찾아 붙히는 활동인데 우리 홍근군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받침 없는 글자는 읽어내서 거의 혼자서 다 했어요.

 

 

 

다음 날에도 어린이집 다녀와서 <코뿔소 한글쓰기>를 하고 싶다고 해서 해봤어요.

'ㄱ'이 들어간 글자를 따라쓰고 단어를 읽어보고 따라 써보기도 했어요.

알맞은 글자 스티커를 붙히는 것도 하고 싶다고 해서 쓰기 끝나고 해봤어요.

글자 스티커를 다 붙히고 글자를 읽고 있는 홍근군이예요.

 

 

 

낱말을 큰 소리로 읽고 알맞은 스티커를 붙히는 것도 하고 싶다고 해서 해봤답니다.

아이들 스티커 붙히는 거 너무 좋아하죠?^^

 

 

효과적인 놀이 활동과 예쁜 일러스트로 차별화된 신나는 공부 박치기 <코뿔소 워크북>

 

엄마들이 읽어주고 설명하는 기존의 워크북과는 차별화된 아이 스스로 책과 대화하며

문제를 풀 수 있게 설계된 세계적 트렌드의 새로운 학습지란 말이

아이와 함께 워크북을 풀어보니 이해가 가더라구요.

 

전 아이와 함께 <코뿔소 만4세 한글쓰기> 워크북을 해보고 나서 마음에 들어서

다음 단계도 구입하려고 마음 먹었어요.

신나는 공부 박치기 코뿔소 워크북 <한글쓰기>와 함께라면 우리 아이 한글도 걱정 없을 것 같아요.

 

 

 코뿔소 체험북

 

 

아직 신나는 공부 박치기 <코뿔소>를 잘 모르시겠다구요?

아니면, 내 아이에게 어떤 <코뿔소 워크북>이 맞는지 모르시겠다면

<코뿔소 체험북>이 있으니 너무 고민하지 마세요.^^

 

 

만1세~ 6세까지 워크북 본문 15쪽을 수록한 <코뿔소 체험북>이랍니다.

 

직관적 인터페이스로 아이 스스로 책과 대화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모습을 만날 수 있는

세계적 트렌드의 새로운 학습지 <코뿔소>

 

지능업을 통해 20년간 유아 학습지 1위를 지켜온 삼성출판사의 더 스마트해진 코뿔소를

아이 연령에 맞는 문제를 찾아 체험해볼 수 있는 <코뿔소 체험북>이예요.

 

 

 

<코뿔소 체험북>중에서 만3세 한글쓰기와 수와셈을 해봤어요.

5살이긴 하지만 아직 46개월이라 만3세도 궁금했거든요.^^

 

만4세 한글쓰기보다는 더 쉬운 것 같아요.

만3세 수와 셈은 숫자를 따라 읽고 딸기를 색칠하는 활동인데 우리 홍근군

좋아하더라구요.

 

 

 

만4세 수와셈과 만4세 창의력도 함께 풀어봤어요.

만4세 한글쓰기만 만나봐서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궁금하더라구요.

 

순서대로 연결해서 사자 갈기를 그려주며 수의 순서를 익힐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네요.

곤충만 있는 길을 따라가며 길을 찾아가는 활동도 즐겁게 해봤어요.

 

 

## 엄청 재밌어진 지능업!! - 신나는 공부 박치기 코뿔소 ##

 

 

아이 스스로 재미있게 문제를 풀 수 있게 구성된 새로운 학습지 <코뿔소>시리즈가 아닐까 싶어요.

 

만 1세~6세 필수 5대 영역(한글, 한글쓰기, 수와 셈, 창의력, 집중력)을 엄선했고

효과적인 놀이활동과 예쁜 일러스트로 차별화 된

총 51종의 연령별로 구성된 워크북 <코뿔소> 시리즈랍니다.

 

이제 우리 아이에게 세계적 트렌드의 새로운 학습지를 만나게 해주세요.

내 아이에게 맞는 학습지를 모르겠다면 먼저 <코뿔소 체험북>으로 체험해보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