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온다 나온다 나온다 뿌웅 아장아장 카멜레온 11
천미진 글, 서유노 그림 / 키즈엠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아장아장 카멜레온 11>>

 

글 천미진   그림 서유노

 

..........................................................................................................

고양이는 모래를 파고 뽀지직 뽕!

코뿔소는 풀숲에 철퍼덕 푹!

고봉이는 어디에 똥을 눌까요?

..........................................................................................................

 

키즈엠의 재미있는 유아책 [나온다 나온다 나온다 뿌웅]를 소개해 드릴께요.

 

입체감이 있는 귀여운 그림과 함께 다양한 동물의 생태도 함께 살펴볼 수 있는

유아도서랍니다.

어린 유아부터 배변 훈련하는 유아 두루두루 재미있게

읽힐 수 있는 그림책이 아닐까 싶답니다.

 

 책 소 개

 

 

입체감이 있는 그림으로 재미있게 표현된 그림책이랍니다.

내용도 재미있어서 우리 5살, 4살 두 아들도 좋아하는 유아도서이기도 해요.^^

 

"아이코! 똥 마려워.

나는 어디에 똥 누지?"

 

고양이는 앞발로 모래를 파고

뽀지직 뽕!

 

나와 다른 동물의 생태도 함께 살펴볼 수 있어서 더 유익한 그림책인 것 같아요.

 

 

까치는 하늘을 날다가 슈우웅 픽! 응가를 하네요.

하마는 물 속에다 파닥파닥 펑펑!

 

다양하고 재미있는 의성어 표현이 눈에 띄네요.

아이랑 책을 읽으면서 나와 다른 동물들은 어떻게 응가를 하는지 알 수

있어서 동물의 생태까지 함께 살필 수 있겠어요.

 

 

박쥐는 나무에 매달려 호도독 토독!

코뿔소는 풀숲에 철퍼덕 푹!

 

입체감이 있는 그림과 함께 다른 동물의 생태를 살펴보면서

나와 다른 점을 알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이야기도 재미있게 구성이 되었네요.

 

 

코알라는 엄마 등에 업혀

뽀로보로 풍!

 

근데, 고봉이 응가하는 데는 따로 있었네요.

 

유아들이 보는 그림책이라 배변훈련할 때 읽어줘도 좋을 것 같아요.

입체감이 있는 그림과 함께 다양한 동물의 생태를 함께 알 수 있어서

더욱 좋은 유아책이 아닐까 싶어요.

 

 책 읽 기

 

 

요즘 우리 두 아들과 함께 재미있게 읽고 있는 그림책이예요.

4살, 5살 우리 두 아들도 관심을 가지고 보면서 좋아하는 유아책이랍니다.

 

 

고양이는 모래를 파고 응가를 하네요.

책을 읽으면서 고양이는 어디에 응가를 할까?하고 아이들에게 물었더니

모래에 한다고 대답을 하더라구요.^^

까치는 하늘에서 응가를 한다는 것도 알고 있네요.

역시 책 읽은 보람이 있어요.

 

 

하마는 어디에 응가를 할까? 했더니 물속에다 한다고 대답하네요.

박쥐는? 하고 물었더니 박쥐는 나무에 매달려서 응가를 한다네요.

고봉이는 물속에서 응가를 할 수 있을까 하고 물었더니 차가워서 안된대요.^^

매달려서 응가를 하는 건 힘들어서 못한다고 하네요.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면서 생태까지 함께 알아갈 수 있어서 좋은 유아그림책

[나온다 나온다 나온다 뿌웅]이 아닐까 싶어요.

 

 

"엄마, 박쥐는 이렇게~ 매달려서 응가해."

우리 둘째 박쥐는 이렇게 나무에 매달려서 응가를 한다고 만세를 부르네요.

코뿔소는 풀숲에 응가를 한다면서 코끼리 엉덩이를 가르키고 있어요.

코뿔소 응가가 크다고 하네요.^^;;

 

 

코알라는 엄마 등에 업혀서 뽀로보로 풍~ 하고 응가를 하네요.

업혀서 응가를 한다고 하니 우리 두 아들 신기한가봐요.

 

그럼, 고봉이는 어디에 응가를 할까? 하고 물어봤더니

변기에 해야한다고 하네요.

 

변기에 앉아 응가를 하고 만세를 부르는 귀여운 고봉이랍니다.

 

이제 대소변 훈련을 해야할 유아들에게도 아주 적합한 그림책이 아닐까 싶어요.

 

그림이 입체적으로 표현이 되어 한층 더 실제감을 느낄 수 있고

다양한 동물의 생태를 살펴보며

응가는 변기에 앉아서 해야한다는

 바른 생활습관도 함께 익힐 수 있는 유아책이랍니다.

 

 

 독 후 활 동

 

아이들과 재미있게 그림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해봤어요.

 

## 독후활동 - 각각의 동물과 맞는 생태습관을 연결하기 ##

 

 

그림책을 읽고 어떤 독후활동을 해볼까 하다가 책에 나온 동물과 생태습관을

바르게 연결해보는 활동을 해봤어요.

 

그림은 그림실력이 없는 엄마가 그려주고 색칠은 우리 홍근군이 했어요.

각각의 그림을 색칠하고 엄마가 만들어준 이름표를 각각 붙혀주었답니다.

요즘 한글공부 중이라 한글공부도 할겸 이름표 붙혀주기 해봤어요.^^

혼자서 이름표를 보고 읽어본 뒤 동물과 맞는 생태습관을 찾아

바르게 선으로 연결해줬답니다.

 

[나온다 나온다 나온다 뿌웅]을 읽으면서 동물들이 어떻게 응가를 하는지

아이들이 알 수 있었고 또 관심을 가지게 되어 자연스럽게 관련동물의 자연관찰책과

연결해줘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배변훈련할 때도 도움이 될 그림책이라  어린 유아들에게 읽혀줘도

좋을 책이 아닌가 싶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