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독 중등 국어 독해 2 실력편 (2024년용) -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는 단계별 훈련서 깨독 중등 국어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외 지음 / 미래엔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직 겨울방학 중인 중2 아이는 중학국어 실력을 키우기 위해서 미래엔 깨독을 공부하고 있답니다.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는 단계별 훈련서 깨독!

중학교 교과서 및 기출 지문을 바탕으로 지문 독해 연습을 할 수 있어서 중등독해문제집으로 딱이더라구요.

작년에 <깨독 독해> 1권으로 공부를 했는데 교재가 너무 좋아서 이번에 2권을 학습했어요.

준비편, 기본편, 실력편, 수능편 총 4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학년에 한 권씩

공부하면서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키울 수 있어서 중학국어 학습으로 참 좋은 것 같아요.

 

 

 


 

 

중등독해문제집 <깨독 독해>는 모바일 진단 평가를 3회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 이게 참 좋더라구요.

학습 전 - 학습 중 - 학습 후 이렇게 3회 모바일 진단 평가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모바일 진단 평가를 통해 독해 실력을 진단해보고 수능 국어 1등급 대비를 위한

맞춤형 처방도 제공해주니 국어 공부를 어떻게 하면 되는지 가늠할 수 있었답니다.

교재 표지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학습 전 모바일 진단 평가를 할 수 있는데

진단 평가를 해보니 72점이 나와서 수능 예상 등급이 2등급이었어요.

분석한 것을 보니 사실적 사고 유형에서 약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답니다.

 

 

 

모바일 진단 평가 3회 (학습 전-학습 중-학습 후)가 어디에 있나 살펴보았더니

교재를 시작하기 전에 진단 평가 1회, 15강 학습을 마친 후 진단평가 2회 ,

24강 학습을 마친 후 진단 평가 3회가 있더라구요.

올해 중2가 되는 아이는 2월부터 <깨독 독해> 2권을 풀기 시작했는데 15강까지 풀었어요.

교재 시작 전에는 수능 국어 2등급이 나왔고 15강을 마친 후 진단 평가 2회를 풀었는데

이때는 수능 국어 1등급이 나왔답니다.

모바일 진단 평가 3회가 무료로 제공되어 아이의 독해 실력을 진단하고, 수능 국어 대비를

위한 맞춤형 처방까지 제공해주니 공부 방향이 제대로 잡히는 것 같아요.

 

 

 

오! 보이시나요? 15강까지 학습을 마친 후 진단 평가 2회를 풀어봤는데 100점이 나왔어요.

수능 예상 등급 1등급!! 정답률이 100% 나왔답니다.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는 깨독 독해! 역시 믿음이 가더라구요.

준비편, 기본편, 실력편, 수능편으로 차근차근 독해실력을 키워갈 수 있으니

중등독해문제집으로 정말 추천하고 싶은 교재랍니다.

 

 

 

교재 구성을 살펴보니 모두 24강으로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차례에 있는 구성대로 한 챕터에 한 주씩 학습하면 5주 완성이고,

매일 꾸준하게 풀어본다면 3주만에 빠르게 학습할 수 있는 구성이랍니다.

중2 아이는 한 주에 한 챕터씩 학습하는터라 5주 완북을 목표로 학습하고 있는데요,

매일 학습 확인도 체크해가며 자기주도 학습 습관을 키워가고 있어요.

 

 

 

중학생이 되고 나니 수학, 영어 학습도 고민이지만 모든 공부의 기본이 되는 국어도 고민이 되었어요.

독해력이 되지 않고는 좋은 성적을 기대하기가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작년부터 <깨독 독해>로 공부해보니 중학국어 고민이 많이 덜어졌답니다.

<깨독 독해> 2권에서는 다양한 영역의 긴 지문을 읽고 독해 실력을 키울 수 있더라구요.

1일 2지문으로 30분 집중 학습하면서 자기주도 학습 습관까지 !!

아이가 중학생이 되고나서 책을 읽지 않아 늘 걱정이였는데 매일 이렇게 2지문씩 읽어가며

단계별 독해 훈련을 할 수 있으니 너무 만족하고 있답니다.

 

 

 

<깨독 독해>는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등 다양한 영역의 지문을 고루 접할 수 있어서 좋아요.

비슷한 주제로 엮인 짧은 지문, 긴 지문으로 실전 훈련을 할 수 있고, 7가지 독해 원리를

단계별로 익혀 다양한 영역에 맞게 독해 방법을 익힐 수 있더라구요.

중학교 교과서 및 기출 지문을 바탕으로 지문 독해 학습을 할 수 있으니 독해력과 문해력 모두

향상을 꾀해볼 수 있어서 국어문제집으로 추천하고 싶은 <깨독 독해>랍니다.

 

 

 

1일 2지문 30분 학습으로 자기주도 학습 습관을 키워갈 수 있는 깨독 독해!

지문과 관련 있는 배경지식을 읽으며 지문 이해력과 독해력을 키울 수 있고,

어휘 공략하기로 지문과 관련 있는 핵심 어휘까지 학습할 수 있으니 독해 자신감이 쑥쑥 커져요.

저희 아이는 방학을 이용해서 중등독해문제집인 <깨독 독해>를 풀어보고 있는데

확실히 중학국어학습에 도움이 많이 되고 있답니다.

 

 

 


 

 

2일차에는 사회 영역의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었는데요, 생각보다 잘 풀어주고 있어요.

중2 아이가 쉽게 학습하는 것 같아 쉽나? 하고 봤더니 지문이 결코 짧지가 않았어요.

이 정도의 지문을 읽고 이해할 수 있다면 수능 국어 독해 자신감이 절로 생길 듯 합니다.

사회 영역은 비문학 영역인지라 지문 이해가 쉽지 않은데 <깨독 독해>로 공부하니

문학, 비문학 영역의 다양한 지문을 읽을 수 있어서 독해력 향상에 도움이 많이 되고 있어요.

어휘 공략으로 어휘력까지 함께 키워가고 있답니다.

 

 

 

3일차에는 과학 영역으로 말하는 코끼리와 생체 시계에 관한 지문을 읽었어요.

수능이 키워지는 지문 키워드가 있어서 수능에 출제되는 대표적인 지문 유형과

지문 핵심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고, 확인 문제를 풀면서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확인 문제는 빈칸 넣기, O,X 문제 등 간단한 문제를 풀게 되더라구요.

문제를 풀면서 7가지 독해 원리를 단계별로 익혀볼 수 있으니 독해하는 방법이

절로 학습이 되는 <깨독 독해>랍니다.

 

 

 

지문과 관련된 배경지식을 읽으면서 지문 이해력도 높이고 독해력도 키우고!!

읽는 즐거움이 절로 느껴지는 <깨독 독해>는 중학생이 독해 공부하기에 좋아요.

독해력과 어휘력은 국어 학습의 기본인데요, 학년마다 한 권씩 <깨독 독해>로 공부해두면

중학국어 자신감이 절로 생길 듯 합니다.

 

 

 

독해력의 기본은 어휘력인데 <깨독 독해>로 공부하면 어휘력도 함께 키워갈 수 있어요.

지문과 관련 있는 핵심 어휘도 자연스럽게 익혀볼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5일차에는 예술 영역의 지문인 미술 작품에서의 '소'와 인상주의 미술을 읽었답니다.

예술 영역의 글도 평소에는 접하기 어려운데 <깨독 독해>로 공부하니 접하게 되네요.^^

중등독해문제집 미래엔 <깨독 독해>는 다양한 영역의 긴 지문을 읽고 독해 실력을

키울 수 있어서 좋아요. 이번에 2권을 공부하고 여름방학에 3권을 학습할 계획인데

3권에서는 실제 수능에 나오는 문제 유형을 접해볼 수 있다니 너무 기대됩니다.

초등학생 때도 미래엔 초등문제집으로 줄곧 공부했는데 중학생이 되어서도

<깨독 독해>로 중등 국어 수능 독해 학습 전략을 잡아가고 있답니다.

 

 

 


 

 

초등때는 하루 한 장 독해 시리즈로 독해 공부를 했는데 중등때는 <깨독> 시리즈로 공부합니다.

중학생이 공부할 중등독해문제집을 찾고 있었는데 <깨독>을 알게 되너 너무 잘 활용하고 있어요.

실전 훈련 2에서도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영역의 다양한 지문을 접해볼 수 있었답니다.

6강에서는 순자의 불구지천, 흄의 경험론을 읽었고, 7강에서는 빛 공해의 심각성,

지구를 위협하는 플라스틱을 읽었어요.

1일 2지문씩 30분 집중 학습하면서 자기주도 학습 습관도 잡고 독해력도 잡고!!

중학생이 매일 부담없이 꾸준하게 학습하기에 좋은 중등독해문제집 깨독입니다.

중2 아이도 매일 <깨독 독해> 2권을 풀어보고 있는데 쉽게 쉽게 공부하고 있답니다.

 

 

 


 

 

9강에서는 기술 영역으로 정보 통신 기술 시스템과 패킷 교환 방식을 읽었답니다.

세부 내용 파악하기, 적용하기, 글의 전개 방식 파악하기, 숨어 있는 내용 찾기 등

7가지 독해 원리를 단계별로 익히면서 다양한 영역에 맞게 독해하는 방법을 학습하고 있다죠.

어휘 공략하기로 지문과 관련된 어휘도 학습하고 있으니 독해 실력이 나날이 키워지는 느낌입니다.

두 달간의 기나긴 겨울방학 <깨독 독해>로 중등국어를 잘 챙겨가고 있어서 흐뭇해요.

 

 

 


 

 

10강에서는 예술 영역의 지문으로 칸타타와 소나타, 그레고리안 선법을 읽었어요.

다양한 영역의 지문으로 실전 훈련하며 독해 실력을 키워볼 수 있는 <깨독 독해>로

1일 2지문씩 집중 학습하면서 중학생에게 꼭 필요한 자기주도 학습 습관도 잡아가고 있어요.

독해에 도움이 되는 배경지식과 어휘력까지 쌓아가며 알찬 겨울방학을 보내고 있답니다.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는 단계별 훈련서 깨독!

총 4권(준비편, 기본편, 실력편, 수능편)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학년별로 선택할 수 있더라구요.

중2 아이는 2권인 실력편으로 겨울방학동안 독해 공부하고 있는데 너무 만족스러워요.

원리-적용-실전의 단게별 독해와 함께 독해의 자신감이 살아나는 1일 2지문으로

7가지 독해 원리에 따라 독해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으니 중등독해문제집으로 정말 딱이랍니다.

독해 실력을 진단하고 처방해주는 모바일 진단 평가 3회가 무료로 제공되니

내 아이의 독해 실력을 진단하고, 수능 국어 1등급 대비를 위한 처방까지 받을 수 있더라구요.

우리 아이는 진단 평가 1회는 수능 국어 2등급, 진단 평가 2회는 수능 국어 1등급이 나왔답니다.

24강까지 모두 학습 한 후에 진단 평가 3회를 할 계획이예요.

지금 16강까지 학습했으니 개학하는 3월 첫 주까지는 완북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어요.

중학국어와 독해력이 고민이라면 중등독해문제집 <깨독 독해>로 독해 학습 시작해보세요.

중학교 교과서 및 기출 지문을 바탕으로 지문 독해 학습을 하면서 독해력과 문해력을 쑥쑥!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는 <깨독 독해> 중등독해문제집으로 추천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