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독 중등 국어 독해 1 기본편 (2024년용) -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는 단계별 훈련서 깨독 중등 국어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외 지음 / 미래엔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수능 역시 불수능이란 말이 나오면서 국어 과목도 전반적으로 어려웠다고 하지요.

영어는 기본적으로 깔고 가고, 국어와 수학에서 판가름난다는 말이 있듯이

국어 과목 역시 소홀히 해서는 안되는 과목이고 여려운 과목입니다.

아이가 중학생이 되면서 국어 공부를 어떻게 시켜야 할지 고민이 되었는데요,

미래엔 중등 국어 시리즈가 나와서 너무 반가웠어요.

바로 깨독 어휘와 깨독 독해 시리즈인데 먼저 공부를 시작했던 깨독 어휘는 곧 완북할 것 같고

이어서 깨독 독해로 독해 공부도 하고 있답니다.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는 단계별 훈련서 깨독!!

총 4권 (준비편, 기본편, 실력편, 수능편)으로 단계별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독해 공부에 좋지요.

중1인 우리 아이는 깨독 독해 기본편으로 공부하고 있는데 영역별로 비문학 지문을

집중하며 읽는 훈련을 할 수 있어서 너무 만족해하고 있답니다.

 

 

 

깨독에서는 모바일 진단 평가를 3회(학습 전-학습 중-학습 후)를 무료 제공하고 있어요.

모바일 진단 평가를 통해 독해 실력을 진단하고 처방할 수 있는데요,

막막한 수능 국어 1등급 대비를 위한 맞춤형 처방을 제공해주니 객관적인 평가가 가능하더라구요.

 

 


 

 

교재 표지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바로 독해 진단 평가를 해볼 수 있어서 우리 아이도 해보았어요.

실력 평가를 위한 정보를 입력하면 바로 문제가 제공이 되는데요, 문제를 풀고 나니

수능국어 1등급 대비를 위한 맞춤형 처방을 내려주더라구요.

우리 아이는 인문영역과 과학/기술 영역이 다른 영역에 비해 정답률이 낮았어요.

진단 결과 인문 영역이 취약하니 글을 읽을 때 표시해가며 읽는 연습이 필요하다고 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답니다.

우리 아이 독해 공부를 어떻게 시킬 지 막막하다면 깨독 독해 모바일 진단 평가를 해보고

내 아이에게 맞는 독해 공부 방법을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우리 아이는 깨독 어휘와 깨독 독해로 어휘와 독해 모바일 진단 평가를 해보았어요.

어휘는 87점, 독해는 88점이 나왔는데 앞으로 수능 예상 등급이 1등급이더라구요.

중학국어 공부를 어떻게 시키면 좋을지 걱정이 되었는데 중학생이 되어서도 깨독 어휘와

깨독 독해 시리즈로 쭈욱 공부해나가면 되겠어요.

수능 국어 1등급을 중학교 때부터 미리미리 준비해두면 든든하지 않을까 싶었는데요,

중등 국어 수능 독해 학습 전략을 깨독 독해로 세워보면 좋겠다 싶었답니다.

 

 

 

깨독 어휘도 5주 학습으로 한 권을 마칠 수 있는 구성이였는데 깨독 독해도 5주 구성입니다.

우리 아이는 중등 1학년이라서 깨독 독해 기본편으로 공부하고 있는데요,

기본편에서는 영역별로 비문학 지문을 집중해서 읽는 훈련을 해볼 수 있더라구요.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영역의 글을 읽으며 독해 능력을 기르고 싶다면

깨독 독해 기본편으로 공부하면 좋을 것 같아요.

독해 원리부터 기초를 다지고 싶다면 준비편, 다양한 영역의 긴 지문을 읽고 독해력을

키우고 싶다면 실력편, 수능 국어 1등급을 목표로 공부하고 싶다면 수능편을 선택!

예비중이라면 깨독 독해 준비편부터 시작해서 쭈욱 공부하면 좋겠죠.

기본편에서는 인문, 독서 예술, 사회, 과학, 기술 실전 훈편으로 1일 2지문으로

지문 독해 연습을 하며 독해력과 문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더라구요.

 

 

 

 

초등때는 제법 책을 읽었는데 중학생이 되니 책 읽는 시간이 뜸해져서 고민이 되었어요.

수능 국어도 역시 독해력이 제일 중요한데 그 독해력은 책 읽기에서 시작된다고 생각했거든요.

깨독 독해는 1일 2지문 30분 집중 학습으로 독해력과 문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니

중등독해문제집으로 정말 딱이다 싶었어요.

중학국어도 역시 미래엔 깨독 독해로 고민을 싸악 덜었답니다.

 

 

 

깨독 독해는 하루 6페이지를 공부하면 되는데요, 이렇게 학습하니 꾸준한 학습 습관도 잡히고!

독해력도 쑥쑥 키워지니 중학국어가 한결 든든해졌어요.

지문을 읽고 단계별 지문 독해와 함께 독해 문제를 풀고 독해에 도움이 되는 어휘력과

배경지식도 쌓을 수 있으니 중학국어 걱정도 한시름 놓았답니다.

아이 학교 중학교 교과서도 미래엔이 많아서 오! 했는데 초등 때부터 공부해 온 미래엔인지라

중학국어문제집도 역시 미래엔으로 선택 했다죠.

 

 

 


 

 

1일차에는 '콜럼버스의 달걀'이 지닌 의미와 훈민정음의 우수성으로 지문 독해 연습을 했어요.

2일차에는 설득 수단이 되는 그래프와 일이란 무엇인가의 2개 지문을 읽으며 지문 독해 연습을 했고요.

수능이 쉬워지는 지문 키워드를 통해 수능에 나오는 지문의 성격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단계별 지문 독해로 지문의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더라구요.

이렇게 지문 독해 연습을 한 후에는 7가지 독해 원리의 적용 문제를 풀면서 실전 훈련을 할 수 있었어요.

 

 

 

깨독 독해는 중학교 교과서 및 기출 지문을 바탕으로 지문 독해 학습을 하며 독해력과 문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서 더욱 좋아요.

1일 2지문, 30분 학습으로 자기주도 학습 습관도 잡아갈 수 있으니 독해 공부도 하고!

아이에게 꼭 필요한 자기주도 학습 습관도 키우고! 정말 일석이조로 중학국어를 공부할 수 있네요.

독해 연습을 한 후에는 어휘 공략하기와 배경지식으로 독해력을 다질 수 있었답니다.

독해에 도움이 되는 어휘력과 배경지식도 함께 쑥쑥!!

중학국어에 이보다 더 든든한 중등독해문제집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3일차에는 칸트의 도덕 철학과 유럽 중심주의와 오리엔탈리즘을 읽어보았어요.

이렇게 깨독 독해 준비편에서는 영역별로 비문학 지문을 집중해서 읽는 훈련을 할 수 있더라구요.

아이들이 문학 영역에 비해 비문학 영역에 취약하다고 하는데 이렇게 비문학 영역에

해당이 되는 글을 읽으면서 집중적으로 독해 능력을 키울 수 있다니 더욱 든든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리 아이의 독해력을 어떻게 키울 수 있을까? 수학, 영어공부 고민과 함께 이 고민도 만만치 않지요?

책을 많이 읽는다고 해서 독해력이 키워지는 것은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독해도 연습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깨독 독해에는 이렇게 '단계별 지문 독해'가 있어서

지문의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게 되더라구요.

빈칸 넣기, OX 문제로 구성된 내용 이해하기, 주제 파악하기, 확인 문제를 통해

지문의 내용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렇게 공부하고 7가지 독해 원리의 적용 문제를 풀면서 실전 훈련을 할 수 있으니

수능 국어 1등급에 더 다가서는 느낌이 들었답니다.

 

 

 


 

 

4일차에는 유교의 네 가지 덕과 의심, 탐구의 시작이라는 지문을 읽었어요.

비문학 영역이라 이런 지문 읽기는 아이들에게 낮설 것 같긴 하지만 이런 지문도 자꾸 접해봐야

한결 친근해지지 않을까 싶어요.

평소에 읽기 쉽지 않은 비문학 영역의 다양한 글들을 읽으며 독해력도 쑥쑥!

깨독 독해 기본편에 이어 다양한 영역의 긴 지문을 읽을 수 있는 실력편, 수능 국어 1등급을

노릴 수 있는 수능편까지 쭈욱 공부할 계획이랍니다.

이렇게 공부하면 중학국어가 한결 더 든든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내용 이해하기> 주제 파악하기> 확인 문제의 단계에 따라 독해 실력을 길러보고,

독해에 도움이 되는 어휘력과 배경지식까지 쌓을 수 있는 깨독 독해라 든든하죠.

독해력 다지기에서는 어휘 공략하기와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는데요,

어휘 공략하기에서는 지문에 나온 어휘를 학습하며 어휘력을 높일 수 있었답니다.

배경지식에서는 지문과 관련이 있는 배경지식을 읽으며 지문 이해력을 높일 수 있었고요.

 

 

 


 

 

5일차에는 게임의 긍정적인 기능과 선조들의 지혜의 선물, 종이 옷에 대한 글을 읽었어요.

매일 이렇게 2지문씩 읽고 독해 공부를 하니 중학국어가 든든해요.

중학교에 다니면서 책을 안 읽어서 정말 걱정이 되었는데 중등독해문제집인 깨독 독해를

접하면서 2지문씩 읽고 있으니 충분히 독해 공부가 된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단계별 훈련서인 깨독 독해로 중학국어가 한결 든든해졌어요.

 

 

 

5일차까지 인문 실전 훈련을 했다면 6일차부터 10일차까지는 독서, 예술 실전 훈련을 해요.

선인들의 독서와 오늘날의 독서, 독서의 방법, 글을 잘 읽기 위한 방법, 독서 능력과 매튜 효과,

초상화의 다양한 기법, 공공 디자인의 기능,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 등 다양한 글을 접하게 된다죠.

준비편에서 독해 원리부터 익혀 기초를 다지는 훈련을 했다면 기본편에서는

영역별로 비문학 지문을 집중하며 읽는 훈련을 해볼 수 있답니다.

아이가 중학생이 되면서 중학국어를 어떻게 공부시키면 될지 정말 고민이 많았어요.

초등 때도 미래엔 초등독해문제집으로 공부했는데 중등독해문제집이 나와서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요.

깨독 어휘와 깨독 독해 중학국어문제집으로 정말 추천하고 싶답니다.

 

 

 

총 4권(준비편, 기본편, 실력편, 수능편)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중등독해문제집으로 딱인 깨독 독해!

중학교 교과서와 기출 지문을 바탕으로 지문 독해 학습을 하면서 독해력과 문해력을 키울 수 있고,

1일 2지문 학습으로 자기주도 학습 습관도 잡을 수 있으니 중학국어 자신감이 한결 높아진다죠.

모바일 진단 평가를 3회 (학습 전-학습 중-학습 후) 무료 제공하고 있으니 내 아이의 독해 실력을

진단하고 수능 국어 1등급 대비를 위한 맞춤형 처방도 제공하고 있으니 든든해요.

중1인 우리 아이도 모바일 진단 평가를 해보고 깨독 독해 준비편으로 비문학 지문을

집중해서 읽는 훈련을 하면서 독해력을 키우고 있답니다.

함께 공부하고 있는 깨독 어휘는 곧 완북할 것 같고, 깨독 독해도 10일차 학습까지 끝냈어요.

매일 공부한다면 24강이니 한 달 이내 완북할 수 있겠더라구요.

우리 아이 중학국어가 걱정이라면 수능 국어 독해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깨독 독해로 시작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