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독 중등 국어 어휘 1 종합편 (2024년용) -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는 단계별 훈련서 깨독 중등 국어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저자 / 미래엔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등 국어공부 어떻게 시키고 계신가요?

영어와 수학만 어려울 줄 알았는대 막상 중학생이 되니 국어도 만만치 않음이 느껴집니다.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과목, 성적이 잘 안나오는 과목, 단기적으로 성적을 올릴 수 없는 과목!

바로 국어가 아닐까 싶은데요, 중등어휘문제집 <깨독어휘 1>로 국어공부 시작했어요.

중학교 1학년은 자유학년제라 시험이 없긴 하지만 중2인 큰 아이를 보니 국어시험이 만만치 않더라구요.

이번 중간시험에서도 국어 과목이 제일 어려웠다고 해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중1인 아이는 독해력을 키울 수 있는 깨독으로 중등국어공부를 시작했답니다.

 

 

 

 

깨독에는 모바일 진단 평가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서 아이의 어휘 실력을 진단할 수 있고,

수능 국어 1등급 대비를 위한 맞춤형 처방도 제공하고 있더라구요.

수능국어도 매번 불수능이라고 해서 어렵게 출제되고 있다고 알고 있어서 중등부터라도

국어 공부를 제대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중등어휘문제집 깨독어휘에는 아이 실력을 진단하고 처방하는 모바일 진단평가가 있어서 든든해요.

모바일 진단 평가 3회(학습 전-학습 중-학습 후)를 무료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어휘공부를 하면서 국어 실력을 확인하고 어휘 자신감을 키워갈 수 있답니다.

초등 때도 미래엔 교재로 공부했는지라 애정이 있었는데 중등 때도 미래엔 교재로

공부할 수 있어서 얼마나 든든한지 모르겠어요.

 

 

 

중학생이 되니 학교도 초등때보다 늦게 마치고 학원도 다니는지라 공부할 시간이 정말 부족하더라구요.

수학이나 영어 공부도 해야하지만 국어 공부도 빼놓을 수 없는지라 늘 고민이 되었는데

깨독어휘는 1일 6쪽 20분 집중 학습으로 어휘 실력을 키울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깨독어휘는 종합편, 수능편으로 구성되어 있고, 중학교 교과서 및 기출 지문을 바탕으로

어휘 학습을 체계적으로 할 수 있더라구요.

이렇게 5주차로 구성되어 있고 30일차 학습으로 한 권을 끝낼 수 있는 구성이라

가뿐하게 중등어휘를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주차별로 매일매일 다양한 주제의 어휘를 생생하게 익힐 수 있는 깨독어휘!

1일 6쪽씩 20분 정도 집중 학습하면서 자기 주도 학습 습관과 어휘 실력을 키울 수 있눈

깨독으로 매일 중등어휘 학습도 챙겨가고 있답니다.

1주차에는 현대시와 고전 시가, 수필과 관련한 어휘를 학습했고, 2주차에는 현대 소설과

고전 소설, 극, 시나리오와 관련한 어휘를 공부했답니다.

이렇게 2주차까지 학습했고 3주차부터는 매체와 관련한 어휘를 익혀보고 있어요.

국어 실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어휘 공부도 필수인데 중등어휘를 깨독으로 챙겨갑니다.

 

 


 


 

어휘 알아보기, 어휘 확인하기까지 1일 6쪽 집중 학습하면서 어휘 실력을 키워갈 수 있어요.

하루 20~30분 정도 학습하면 되니 중학생에게 필요한 자기주도 학습 습관도 잡고

어휘 공부도 챙겨가고! 집에서 중등어휘 공부하기에 딱인 중등어휘문제집 깨독이예요.

 

 

 

영단어를 학습하는 것처럼 국어도 어휘를 많이 알아야 중등국어를 잘 하는 힘이 생기겠죠.

깨독어휘는 어휘 알아보기, 어휘 확인해보기, 종합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어휘 알아보기로 매일매일 다양한 주제의 어휘를 생생하게 익힐 수 있고,

어휘 확인하기로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하여 어휘 실력을 쌓아갈 수 있는 깨독이예요.

주차별로 종합 문제가 있어서 한 주간 배운 어휘를 복습하면서 어휘 실력이 쑥쑥!

주제별 빈출 어휘 학습과 실전 문제 풀이까지 할 수 있으니 초등 필수 어휘로 독해 어휘력

키우기에 좋은 중등어휘문제집 깨독으로 중등어휘도 알차게 챙겨갑니다.

 

 


 

 

1주차에는 현대시와 관련한 어휘, 수필과 관련한 어휘를 공부했어요.

현대시와 관련한 어휘에서는 운율, 정서, 격정, 골똘하다, 그러쥐다, 도지다, 들볶다,

상징, 여울, 윗목 등의 어휘를 학습했어요.

고전 시가와 관련한 어휘에서는 시조, 관념, 덕성, 두엄, 부정부패, 아전인수, 아첨, 안위 등의

어휘를 공부했는데 어휘 공부를 할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어휘를 많이 알아야 독해력도 쑥쑥! 학년이 올라갈수록 국어도 어려워질텐데

중학교 1학년 부터라도 국어 공부를 체계적으로 해야하지 않을까 싶어요.

 

 


 

 

어휘 알아보기에서는 아는 어휘에 O표시를 하고, 십자말풀이을 완성해볼 수 있더라구요.

십자말풀이는 아이들이 좋아하는데 어휘 공부를 하고 십자말풀이를 하면서

어휘를 확인해볼 수 있으니 어휘 공부를 더 재미있게 할 수 있었답니다.

 

 


 

십자말풀이를 풀면서 익힌 어휘를 재미있게 점검해보고,

확인 문제를 풀면서 낯선 어휘의 뜻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중등어휘문제집 깨독!

이제 중등어휘 공부도 미래엔 깨독으로 재미있게 해볼 수 있으니 너무 좋네요.^^

앞으로 중등어휘 공부는 깨독으로 꾸준하게 할 생각이랍니다.

 

 


 


 

중학생이 되니 초등학생 때보다 자기주도 학습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더라구요.

사춘기가 오니 엄마가 학습에 개입히는 것에도 한계가 있어서 고민이었는데

중등어휘문제집 깨독을 만나서 그 고민을 조금씩 덜어가고 있답니다.

일단 중학국어 공부는 깨독 독해와 어휘로 3년 동안 꾸준하게 해볼 생각이랍니다.

깨독은 1일 6쪽 20분 집중 학습으로 자기주도 학습 습관을 잡아갈 수 있고,

중학교 교과서와 기출 지문을 바탕으로 어휘 학습을 할 수 있으니 든든합니다.

모바일 진단 평가도 학습 전->학습 중간->학습 완료 후 총3회 평가로

자신의 어휘 실력을 진단해볼 수 있으니 스스로 실력을 점검하기에도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5회차에는 수필과 관련한 어휘를 학습하고 어휘 확인하기로 익힌 어휘를 점검해보았어요.

틀린 문제가 한 문제 정도씩 있긴 하지만 어휘 학습을 잘해주고 있답니다.

 

 

 

6일차에는 종합 문제를 풀면서 한 주간 배운 어휘를 복습하며 어휘 실력을 다질 수 있어요.

이렇게 6일동안 학습하면 한 주차 학습 끝!!

중등어휘 공부하기에 딱 좋은 깨독이죠?^^

 

 

 

어휘로 수능 연습하기에서는 기출 지문이나 작품을 응용한 수능형 어휘 문제도 풀어볼 수 있더라구요.

수능 실전 감각도 키워볼 수 있는 깨독! 어휘 더하기가 있어서 탄탄한 어휘실력 향상에 좋아요.

10월에는 연휴가 많아서 깨독 어휘 2주차 학습까지 끝냈고 3주차 학습을 진행 중이랍니다.

5주차 학습하면 완북이니 11월 중순까지 학습하면 깨독 어휘도 끝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중등국어도 만만치 않아서 어떻게 공부시켜야 하나 고민이 되었는데

중1인 우리 아이는 중등어휘문제집 깨독을 만나서 그 고민을 덜었답니다.

자유학년제인 1학년을 잘 보내야 2학년 중간시험을 치르더라도 당황하지 않을텐데요,

중학국어는 깨독으로 시작해보세요. 어휘와 독해 문제집이 있으니 국어 공부에 도움이 된다죠.

중등어휘문제집 깨독에는 모바일 진단 평가가 있으니 모바일 진단 평가를 통해

아이 어휘 실력을 진단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