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수다 2 중등 수학 1 (하) (2024년용) 중등 개념수다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중1 아이는 지난 주에 개학을 해서 벌써 1학년 2학기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중1은 학교시험이 없다고는 하지만 학습습관도 잡고 공부실력도 키워놔야

중학교2학년이 그래도 든든하지 않을까 싶어요.

중학교 입학을 하고 1학년 1학기를 보내고 나니 중등수학개념이 얼마나 중요한지

실감하고 있는 요즘인지라 일찌감치 <개념수다>로 중학수학을 공부하고 있답니다.

개념이 수학의 전부다! 중등 수학 EASY 개념서인 <개념수다>로 공부해보니

혼자서도 개념학습을 할 수 있어서 든든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무엇보다 개념의 원리를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쉽고 재미있게 개념학습을 하고 있답니다.

 

 

 

중등수학문제집 <개념수다>는 모두 7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초등 핵심 개념을

공부할 수 있는 구성도 있어서 예비중등부터 학습하기에 참 좋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리 아이는 중1인지라 <개념수다 2권>을 풀어보고 있는데 1단원 기본도형까지 끝냈어요.

한 주에 한 단원씩 공부하는 게 목표였기에 여름방학이 끝나기 전에 2단원 작도와 합동까지

끝내주었으면 싶었지만 일단 1단원까지 마무리를 지었답니다.

2단원 작도와 합동은 삼각형의 작도를 공부하고 있는데 8월말까지는 끝냈으면 좋겠어요.

늦어도 9월까지는 <개념수다>를 완북하는 게 목표랍니다.

 

 

 

 

 

아이가 막상 중학생이 된다고 생각하면 중학수학이 제일 난감하지 않을까 싶어요.

저도 놀란 사실이지만 아이 반에서 초등수학 개념이 제대로 안된 학생들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중2에 수포자가 나온다고 하니 중1에는 중등수학개념을 꽉 잡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 중학수학 공부를 고민하던 터에 초등학생 때부터 꾸준하게 풀었던 미래엔 교재에

중등교재 라인이 있다는 걸 알았고 <개념수다>를 만나게 되었답니다.

개념수다에는 사전테스트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교재 표지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이전에 배운 내용에 대한 학습 수준을 파악할 수 있더라구요.

저희 아이도 학습 하기 전에 사전테스트를 해봤는데 결과가 잘 나왔어요.^^

 

 

 

 

 

수학의 진짜 실력자가 되고 싶은 너에게 딱 맞는 개념서! 개념수다는 개념의 원리를 친절한 설명과

시각화로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게 장점이랍니다.

본격적으로 학습을 시작하기 전에 개념 점검하기로 이전 개념을 점검하면서 시작해볼 수 있어요.

중학교 1학년 2학기에는 도형을 공부하는데 1단원 기본 도형을 공부하기 전에

개념 점검하기로 직선, 반직선, 선분의 개념을 확인해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답니다.

 

 

 

 

 

중등수학문제집 <개념수다>는 개념 이해하기로 개념의 원리와 설명을 찬찬히 읽으면서

중등수학개념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어요.

중학수학을 공부해보니 개념이해가 참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던데 개념 영상 강의도

활용해볼 수 있으니 개념을 더욱 더 잘 이해할 수 있더라구요.

기본 도형을 공부하기 전에 도형을 이루는 기본 요소인 점, 선, 면에 대해서 차근차근 살펴보았어요.

 

 

 

 

 

개념 이해하기를 한 후에는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개념 확인 문제로 알아볼 수 있더라구요.

부족한 부분을 체크해볼 수 있었고, 개념 공부가 끝났으면 개념 전체의 흐름을 한 번에 정리한

개념 정리하기로 수학개념을 꼼꼼하게 짚어볼 수 있었어요.

 

 

 

 

 

한 단원이 학습이 끝나면 개념 끝장내기로 개념을 얼마나 잘 이해했는지 테스트를 해볼 수 있어요.

QR코드를 스캔하여 문제의 답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채점이 되니 신기방기하더라구요.

부족한 개념을 문제로 보충할 수 있으니 여기까지 공부하면 개념 공부 끝장낼 수 있겠지요.^^

문제를 풀면서 단원에서 배운 개념을 점검할 수 있었는데 우리 아이는 2개 틀렸더라구요.

 

 

 

 

 

한 단원에서 배운 개념을 점검할 수 있는 문제를 풀어 보자에는 아이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진단하기 QR코드가 있더라구요. QR코드를 스캔하면 저렇게 문제가 뜨는데 답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채점이 되고 아이의 학습 상태를 점검할 수 있답니다.

중등수학문제집 <개념수다>는 진단하기 QR코드를 통해 학습한 단원을 진단할 수 있는

문제 제공을 하고 있는데 전 이 부분이 마음에 들었어요.

진단 후 정답률 및 영역별/문항별 성취도를 제공하고, 개인별로 틀린 문항에 대한

맞춤 클리닉까지 제공한다니 정말 와우! 랍니다.

오늘 학교에서 돌아오면 1단원 기본 도형 진단하기를 통해 아이 실력을 진단해봐야겠어요.

 

 


 

 

 

중1학년 2학기에서는 기본도형, 작도와 합동, 평면도형, 입체도형, 자료의 정리와 해석을 공부합니다.

도형은 나중에 기하학으로 이어지니 개념학습을 잘해야 하는데요, 중1이 중요해요.

1단원 기본 도형에서는 도형의 시작인 점, 선, 면과 각을 공부하고 위치 관계와 평행선의 성질을 익혀요.

기본 단계인 만큼 차근차근 학습해야 하는데요, 개념의 원리를 이렇게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으니

차근차근 읽으면서 쉽게 이해할 수 있더라구요.

개념을 더욱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는 [개념 강의 영상]도 제공하고 있으니 굿이죠.

아이 학습할 때도 QR코드를 스캔해서 개념 강의 영상을 꼭 보라고 했어요.

개념 학습 후에는 개념 정리 문제를 통해 점검해볼 수 있는데요, 틀린 문제들이 있었어요.

오늘 하교하면 진단하기를 통해 1단원 기본 도형을 꼭 점검해봐야겠네요.

 

 

 


 

 

각에서는 평각, 교각, 맞꼭지각, 직교, 수선, 수직이등분선, 수선의 발 개념을 익혀요.

여러 용어가 등장하는 만큼 개념 이해를 잘 하는 게 참 중요합니다.

개념을 읽어가면서 문제도 풀어보고 각을 크기에 따라 어떻게 분류할 수 있는지도 알아보았어요.

평각, 직각, 예각, 둔각 개념도 짚어보고' 꽉, 잡아 개념!'으로 앞에서 익혔던 개념을

다시 한 번 정리할 수 있었답니다. 개념 정리 문제도 잘 풀어주었어요.

 

 

 


 

 

중학수학하면 일단 어렵다는 생각이 들어서 엄마도 초등수학처럼 가르쳐주는 게 힘들어지죠.

학원에 안 다니고 집에서 수학공부를 하는 아이라면 더더욱 그럴텐데요,

중등수학문제집 <개념수다>를 접해보니 이 고민이 싹 사라졌답니다.

엄마가 개념 설명해주는 것보다 더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어서 만족했어요.

차근차근 읽어가다보면 개념이 쏙쏙! 읽기를 어려워할 때는

' 개념 강의 영상'이 있으니 개념 강의 영상을 적극 활용해보는 방법도 좋겠더라구요.

중학수학은 개념이 전부다라는 말이 있듯이 개념학습이 참 중요한데요,

<개념수다>로 공부해보니 중등수학개념서로 딱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맞꼭지각과 수직과 수선의 개념 이해가 쉽게 되더라구요.

수직이등분선이 무엇인지, 직교가 무슨 뜻인지, 수선의 발은 또 무엇인지 헷갈리지 않아요.

 

 

 


 

 

개념 이해를 한 후에 이렇게 개념 확인 문제를 풀어보면서 정리해볼 수 있었는데요,

수직과 수선, 위치 관계에 관련된 문제들도 잘 풀어주었어요.

 

 

 


 

 

공간에서 두 직선의 위치 관계와 공간에서 직선과 평면의 위치 관계도 공부해보았어요.

한 점에서 만난다, 평행하다, 일치한다, 꼬인 위치에 있다는 개념도 쉽게 이해했더라구요.

수직이 무엇인지와 수직 기호도 잘 파악한 듯 합니다.

개념 이해가 어려워면 중학수학이 더 어렵게 느껴질텐데 <개념수다>는 쉬운 설명과 함께

시각화로 개념을 이해할 수 있으니 중학수학이 재미있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중등수학문제집 <개념수다>에는 '꽉 잡아, 개념!'이 있어서 개념 학습을 한 후에 회색 글씨를

따라 쓰면서 개념을 정리해볼 수 있더라구요.

이 부분도 참 마음에 들었는데 개념을 한 번 더 정확하게 정리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개념수다>에는 '개념을 정리해 보자'가 있어서 단원에서 배운 개념을 구조화하여 한 번에

정리해볼 수 있더라구요.

한 단원을 끝내고 단원에서 배웠던 개념을 다시 한 번 정리해볼 수 있어서 이 부분도 좋았어요.

1단원 기본 도형을 끝냈으니 이 부분을 다시 보면서 문답 형식으로 짚어보게 해야겠어요.

 

 

 


 

 

1단원 기본 도형을 마무리하면서 'GOGO! 문제를 풀어 보자'도 풀어보았답니다.

모두 16문제였는데 2문제를 틀렸더라구요. 틀린 문제는 왜 틀렸는지 확인해보았는데요,

학습한 단원을 진단할 수 있는 '진단하기'가 있으니 이 부분도 적극 활용해보려고 합니다.

중학수학은 개념이 수학의 전부라고 해도 과연이 아닐텐데요, 중등수학문제집으로

적극 추천하고 싶은 <개념수다>랍니다.

미래엔 중등교재 라인이 있다는 것도 참 반가웠는데 이렇게 좋은 중등수학개념서가 있다니!

중학교 1학년 2학기부터 우리 아이 중학수학은 <개념수다>로 개념을 꽉 잡아가려고 합니다.

 

 

 

중등수학문제집 <개념수다>는 이전에 배운 내용에 대한 학습 수준을 파악할 수 있는

[사전 테스트]를 제공하고 있어요.

우리 아이도 개념수다를 학습하기 전에 사전 테스트를 해보았는데요, 한 문제 틀렸더라구요.

이전 학습이 어느 정도는 되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1단원 기본 도형을 마무리하면서 [진단하기]로 학습한 단원을 진단해볼 수 있었어요.

중등수학은 특히나 개념이 중요한 만큼 아이의 학습상태를 꼼꼼하게 살피는 게 참 중요하더라구요.

'진단하기' QR코드를 통해 학습한 단원을 진단할 수 있는 문제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

또한 개념수다의 장점이 아닐까 싶은데요, 요게 참 좋더라구요.

중학수학은 초등수학과는 또다른 경지인 듯 합니다.

중등수학개념서를 살펴보는 중에 <개념수다>를 알게 되어 꾸준하게 풀어보고 있는데 좋아요.

중등수학문제집이 고민이라면 <개념수다>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