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 개념 초등 수학 6-2 (2024년용) - 기본을 다지는 교과서 중심 개념서 큐브 수학 (2024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수학문제집 큐브수학 개념 6-2로 2학기 수학 공부시작!

이제 다음 주면 본격적인 여름방학이 시작이 될텐데요, 여름방학 계획 세우셨나요?

방학이니 쉼의 시간도 필요하지만 천천히 2학기 준비를 해야하지 않을까 싶어요.

무엇보다 여름방학은 2학기 준비를 하기에 더없이 중요한 시기인지라

2학기 수학 공부를 위해 초등수학문제집 <큐브수학 개념 6-2> 학습을 시작했답니다.

큐브수학 개념은 기본을 다지는 교과서 중심 개념서라 예습과 복습하기에 좋아요.

더욱 깔끔해진 레이아웃의 큐브수학 개념으로 학습하니 더 기분이 좋더라구요.

<큐브수학 개념>은 진도북과 매칭북이 있어서 개념과 수학 익힘을 반복 학습할 수 있어서 좋은데요,

1단원 분수의 나눗셈을 먼저 학습해보았답니다.



큐브수학 개념은 진도북과 매칭북, 정답및 풀이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진도북과 매칭북은 아이에게 맞게 학습방법을 정해볼 수 있는데요,

우리 아이는 예습과 복습으로 개념을 쉽고 빠르게 이해하기 위해서 매칭북 기초력 학습지와

진도북을 쭈욱 풀어본 후 복습으로 매칭북 미리 보는 수학 익힘을 풀어보려고 합니다.

일단 매칭북 기초력 학습지는 여름방학을 이용해서 풀어볼 계획이고 먼저 진도북 1단원을 풀었어요.



큐브수학에는 이렇게 학습 계획표가 있어서 학습 계획표를 따라 차근차근 수학 공부하고 있어요.

학습 계획표가 있으니 아무래도 좀 더 계획적으로 학습할 수 있더라구요.



큐브수학 개념은 진도북과 매칭북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진도북은 STEP 1 교과서 개념 잡기,

STEP 개념 한 번 더잡기, STEP 3 수학 익힘 문제잡기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외 서술형 잡기와 단원 마무리, 학업 성취도 평가도 있어서 수학 자신감을 키우기 좋아요.

1단계 교과서 개념 잡기로 교과서 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2단계 개념 한 번 더 잡기로

<교과서 개념 잡기>의 유사 문제로 개념을 한 번 더 공부할 수 있더라구요.

3단계 수학 익힘 문제 잡기에서는 수학 익힘 유형으로 실력을 다질 수 있으니!

무료 스마트러닝과 함께 하는 큐브수학 개념으로 공부한다면 개념을 꽉 잡을 수 있을 것 같아요.

2022 ALL NEW 큐브수학 개념은 2022 새 교과서를 완벽 반영하고 있어서

검정교과서 전환에 따른 모든 교과서의 핵심 문제집을 한 권에 담고 있는 게 눈에 띄네요.

레이아웃도 기존 문제집과 비교해보니 확연하게 깔끔해진 구성입니다.^^

개념 설명 왼쪽에서 학습 TIP도 볼 수 있고, 개념을 한 눈에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는

만화가 상단 위쪽으로 이동했지요. 깔끔해진 구성만큼 학습이 더 편리해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STEP 3 수학 익힘 문제 잡기의 경우에도 레이아웃이 훨씬 깔끔해졌습니다.

QR코드도 상단에 배치되어 있고, 꼭 알고 넘어가야 할 익힘 문제에는 "익힘책 공통" 표시가 붙어있고요.

문제해결력과 교과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문제에는 "생각+문제"표시가 붙어 있으니

학교 교과서가 달라도 큐브수학 개념만 있다면 초등수학 개념 공부는 걱정없을 듯 합니다.





초등학교 6학년 2학기 수학에서는 분수의 나눗셈, 소수의 나눗셈, 공간과 입체, 비례식과 비례배분,

원의 넓이, 원기둥.원뿔.구를 공부합니다.

분수의 나눗셈과 소수의 나눗셈은 이어지는 중학교 1학년 1학기 수학에 적용되므로

특히나 2학기에 이 개념을 탄탄하게 다져놔야 한답니다.

그만큼 초등학교 6학년 2학기 수학의 개념 학습은 아주 중요합니다.

예비중등인 우리 아이는 여름방학을 이용해서 6학년 2학기 수학을 예습할 계획이기에

1단원 분수의 나눗셈 부터 차근차근 학습하기 시작했답니다.



동아출판하면 무료 스마트러닝을 활용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어서 더 좋은데요,

큐브수학 개념에도 이렇게 무료 스마트러닝이 있어서 마음대로 활용해볼 수 있었어요.

수학 개념 설명 강의, 익힘 문제 풀이 강의, 서술형 문제 풀이 강의까지!

최적화된 강의 커리큘럼으로 학습 효과를 UP할 수 있는 큐브수학 개념인데요,

스마트폰으로 문제집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바로 들을 수 있으니 접근성도 굿이예요.

큐브수학 개념 개정판에는 무료 스마트러닝이 개념 설명 강의에 이어 익힘 문제 풀이,

서술형 문제 풀이 강의까지 더해져서 집에서 학습하기에 너무 좋아졌더라구요.



수학을 예습할 경우 개념을 혼자 익히는 것이 어려울 수 있는데 큐브수학 개념 무료 스마트러닝에는

수학 개념 설명 강의가 있어서 교재의 개념 학습과 동영상을 함께 보면서 학습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아이가 자꾸 수학 개념 설명 강의를 듣는 것을 놓치는데 2단원부터는 개념 학습을

수학 개념 설명 강의를 보면서 차근차근 학습해보기로 했답니다.

익힘 문제 풀이 강의, 서술형 문제 풀이 강의까지 더해져서 더 늘어난 무료 스마트러닝으로

2학기 수학 공부를 더 쉽게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존에 큐브수학 개념을 활용해보신 분들이라면 깔끔해진 레이아웃이 먼저 눈에 들어올 것 같아요.

아무래도 문제집은 레이아웃도 무시할 수 없는데 훨씬 깔끔해진 구성인지라

혼자서 수학 학습하기에 더 좋아졌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개념 강의 QR코드도 상단에 있고, 개념을 한 눈에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는 만화도 상단에 있어서

본격적으로 개념을 살펴보기 전에 어떤 내용을 배우는지 한 눈에 이해할 수 있었어요.





1단원 분수의 나눗셈에서는 분모가 같은 (분수) ÷ (분수), 분모가 다른 (분수) ÷ (분수), (자연수 ) ÷ (분수) 등을

학습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두 페이지씩 구분이 되어 있으니 학습하기가 더 편하더라구요.

2022 ALL NEW 큐브수학 개념에는 좀 더 계획적으로 공부하는 습관을 돕기 위해서

단원별 학습계획표가 추가되어서 더욱 계획적인 학습이 가능해졌어요.

요걸 모르고 맨 앞쪽에 있는 큐브수학 학습 계획표로 공부했는데

2단원부터는 단원별 학습계획표로 공부하면서 동영상 학습 계획도 함께 체크해보려고 합니다.



STEP 2 개념 한 번 더 잡기에서는 <교과서 개념 잡기>의 유사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한 번 더 공부할 수 있어요.

수학은 무엇보다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렇게 STEP 1과 STEP 2를 통해서

개념을 완벽하게 다질 수 있으니 완벽한 개념 학습하기에 좋은 큐브수학 개념입니다.

여름방학을 이용해서 개념을 완벽하게 공부시키고 싶다면 큐브수학 개념으로 공부하면 되겠죠.^^





큐브수학 개념 STEP 1 교과서 개념 잡기에는 한눈에 쏙, 교과서 공통이 있어요.

한눈에 쏙에서는 그림으로 공부할 개념을 살펴볼 수 있고, 교과서 공통은 꼭 알아야 할

교과서 핵심 문제로 학교별 모든 교과서 익힘 문제 중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문제를 풀 수 있어요.

1단원 분수의 나눗셈은 비교적 쉽게 풀어서 매칭북 학습지는 따로 학습하지 않았습니다.

큐브수학 개념을 살펴보니 여름방학을 이용해서 개념 정도만 빠르게 학습하고 싶다면

진도북 STEP 1, STEP 2만 풀어보면서 개념 반복 학습을 해도 괜찮겠다 싶어요.

이렇게 학습하고 학기 중에는 진도북 STEP 3과 매칭북 수학 익힘을 풀어보면 되겠죠.^^





STEP 2 개념 한 번 더 잡기와 STEP 3 수학 익힘 문제 잡기도 잘 풀어주었어요.

분수의 나눗셈이 좀 어렵지 않을까 했는데 쉽게 풀어서 매칭북 학습지는 따로 학습하지 않았어요.

STEP 2 개념 한 번 더 잡기에서는 <교과서 개념 잡기>의 유사문제를 풀어보았고,

STEP 3 수학 익힘 문제 잡기에서는 수학 익힘 문제 유형을 풀었답니다.

꼭 알아야 할 익힘책의 중요 문제를 익힐 수 있는 익힘책 공통, 문제 해결 능력과 교과 역량을 키우는

생각+문제도 풀어보았는데 이 부분은 큐브수학 개념 개정판에서 달라진 부분이예요.

학교별 교과서에 상관없이 공통된 부분이므로 수학 공부하기에 더 좋아졌네요.^^





풀이 과정을 따라 익히며 체계적으로 서술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서술형 잡기도 열심히 풀었답니다.

아이들이 서술형을 은근 어려워하는 경향이 있는데 개정판에는 서술형 강의 동영상이 제공되어

이제 서술형도 보다 쉽게 공부할 수 있게 되었더라구요.^^







1단원 분수의 나눗셈을 마무리하면서 단원마무리까지 풀어보았답니다.

단원마무리에서는 해당 단원을 잘 공부했는지 확인하면서 아이의 실력을 점검해볼 수 있어요.

우리 아이는 100점입니다.^^ 1단원 분수의 나눗셈을 비교적 수월하게 학습했더라구요.

이어서 2단원 소수의 나눗셈도 쭉 학습하면 될 것 같아요.

개념 학습과 수학 익힘 문제로 실력을 다지는 기본 개념서라 개념 공부를 확실하게 하기 좋죠.

2022 ALL NEW 큐브수학 개념은 학교별 모든 교과서 개념과 수학 익힘 문제를

한 권에 담은 기본 개념서로 무료 스마트러닝과 함께 공부할 수 있어서 개념 다지기에 좋아요.

여름방학을 이용해서 2학기 수학 개념을 쉽고 빠르고 공부하고 싶다면!

훨씬 깔끔해진 레이아웃으로 개념을 쉽게 공부할 수 있는 <큐브수학 개념>으로 시작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