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 어드벤처 2 : 다 빈치와 최후의 만찬 아트 어드벤처 서양 편 2
정나영 글, 김강호 그림 / 상상의집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상의집 아트 어드벤처 시리즈

2권 다 빈치와 최후의 만찬


다 빈치의 작품과 르네상스 예술을 한 눈에 살펴보는

오감체험 예술 학습만화!

아트 어드벤처 시리즈 2권 다 빈치와 최후의 만찬을 읽었어요.

워낙 그림을 좋아하고 관심이 많아서

아이들에게도 명화 관련 책들을 접하게 해주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마침 좋은 시리즈가 눈에 딱 띄더라구요.

상상의집 어트 어드벤처 시리즈인데요,

예술구조센터 요원 수호와 루리가 AAA의 아트 테러에 맞서

시간 여행을 떠나는 예술 학습만화랍니다.

이번에는 다 빈치의 <최후의 만찬>을 구하러

르네상스 시대의​ 이탈리아로 떠나는 모험 이야기랍니다.



아트 어드벤처 시리즈에는 작품집이 포함되어 있어요.

레오나르도 다 빈치 작품집으로

다 빈치의 멋진 작품들도 따로 감상해볼 수 있었답니다.

오감체험 예술 학습만화도 재미있게 읽고

작품집으로 유명 화가의 멋진 작품들도 감상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반예술단체 AAA에 맞서

르네상스 명작을 지키려는 예술구조센터 요원들~

이번에는 다 빈치의 최고의 걸작인 <최후의 만찬>이 위험해졌다죠.

예수와 열두 제자의 접시 위에 놓인 음식이

모두 바뀌어 버린 것인데요, 이를 바로 잡기 위해서

르네상스 시대의 이탈리아로 떠난 수호와 루리랍니다.

이들 앞에는 흥미로운 모험과 놀라운 사실이 기다리고 있다지요.

과연 수호와 루리는 <최후의 만찬>을 되살리고

무사히 현재로 돌아올 수 있을까요?










만화 속에 다 빈치의 명화들이 쏙쏙!

흥미로운 모험과 함께 예술 지식이 쑥쑥!

아트 어드벤처 1권인 <반 고흐의 해바라기>를 재미있게 읽어서

아트 어드벤처 시리즈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죠.

이 시리즈가 집에 다 있는 줄 알았는데 둘째가 없다고 해서

2권인 <다 빈치와 최후의 만찬>을 만나보았어요.

3권인 <피카소와 아비뇽의 아가씨들>도 읽어보고 싶다고 하는 아이들!

아이들과 가끔 전시회를 보러 가곤 했는데

아트 어드벤처 시리즈와 함께라면 예술지식이 쑥쑥 쌓이겠어요.










수호는 걸어 다니는 예술 사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예술 정보를 두루두루 꿰고 있어요.

책 속에 등장하는 다 빈치의 작품들을 이렇게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죠.

재미있는 만화를 읽고 있노라면 다 빈치의 명화들에 담긴

예술 지식들을 수호처럼 꿰뚫게 된답니다.


세기의 천재로 일컬어지는 다 빈치는 미술 뿐만 아니라

과학, 건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을 보인 천재 예술가였어요.

흔히 르네상스 시대를 꽃피운 인물로 손 꼽히는 다 빈치는

<모나리자>, <최후의 만찬> 등의 걸작을 남겼답니다.










다 빈치하면 <모나리자>, <최후의 만찬> 외 몇 작품만 알고 있었는데

수태고지, 아르노 풍경, 그리스도의 세례, 암굴의 성모,

세례자 성 요한, 아름다운 포르니에레 등 다수가 있더라구요.

그는 많은 미완성작을 남겼고

큰 작업을 계획했다가 실패한 일도 많았다고 해요.

우리는 그를 세기의 천재라고 알고 있는데

이런 그에게도 좌절의 굴곡이 있었다는 사실이 새롭게 와닿더라구요.

책을 통해 다 빈치를 만나보고

작품집으로 다 빈치의 작품을 만나본다면

그의 삶과 예술관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흥미진진한 예술 모험을 만화로 만나보면서

창의력 쑥쑥으로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아트 어드벤처랍니다.

아이들이 명화를 한층 더 흥미롭게 느낄 수 있는 시리즈가 아닐까 해요.

5학년이 되니 미술 과목도 결코 쉽지는 않더라구요.

미리 아트 어드벤처 시리즈 같은 예술 관련 책으로

배경 지식을 쌓아두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이 책을 읽으면서 놀라운 사실을 발견했어요.

예수와 유다의 모델이 같은 사람이었다는 사실인데요,

어떻게 예수의 모델이 되었던 사람이 몇년 후 다시

유다의 모델이 될 수 있었는지??

사람의 모습은 동전처럼 어느 한 면으로 머무는 게 아니다 싶더라구요.

우리 두 아들이 요즘 재미있게 읽고 있는

아트 어드벤처 2권 다 빈치와 최후의 만찬이랍니다.

3권 피카소와 아비뇽의 아가씨들도 안 읽었다면서 읽고 싶다고 하네요.

세기의 예술가를 만나볼 수 있는 판타지 예술 학습만화!

아트 어드벤처 시리즈로 세기의 예술가와 작품들을 만나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