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식물 키우기 - 과학적이고 감성적인 한 가족의 반려세상 2
강지혜 지음, 강은옥 그림 / 상상의집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려세상 ② 식물 편

학적이고 성적인 가족의

반려식물 키우기

요즘 반려라는 말이 어느덧 대세가 된 것 같아요.

상상의집에서 출간되고 있는 반려세상 시리즈~!!

1권은 동물 편이였는데 2권 식물 편이 출간이 되었어요.

바로 과학적이고 감성적인 한 가족의 <반려식물 키우기>라죠.

이 책에는 반려식물 13종이 소개되고 있어요.

반려동물과 함께한 과학적이고 감성적인 한 가족의

<반려식물 키우기>를 만나보았답니다.



 

이 책에는 반려식물 13종이 소개되고 있어요.

강낭콩, 봉선화, 이끼, 부레옥잠, 선인장과 다육식물, 토마토,

식충 식물, 딸기, 수선화 등 13종의 식물이 실려 있답니다.

아이들이 비교적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들인데요,

반려식물을 키우기 전 읽어보면 도움이 많이 될 책이 아닌가 싶어요.



 

<반려동물 키우기>도 무척 재미있게 읽었는데 이 책도 대박이네요.^^

단지 반려식물만 소개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반려식물을 키우기 위해 필요한 것, 활용법 등

다양한 식물에 대한 지식까지 쌓아갈 수 있는 책이더라구요.

동물이든 식물이든 무엇을 키우든지 꾸준한 공부가 필요해요.

어떻게 키워야 하는지 잘 알아야 하고, 보살펴야 하니까요.

저희집에는 반려동물로 구피와 사슴벌레가 있는데

돌보는 건 순전히 엄마 몫이 된 요즘이랍니다.

무엇을 키워야 할지 선택할 때 도움이 되는 체크리스트가 있어서

아이와 함께 좋은 점, 생각해 볼 점 등을 체크해볼 수 있어요.



 

저희집에서 키우고 있는 반려식물이예요.

다육이를 비롯해서 로즈마리, 홍콩야자수, 천냥금, 산세베리아,

아이비, 스투키, 매실나무, 백량금, 금전수 등을 키우고 있어요.

식물에 대한 지식없이 하나 둘 키우기 시작한 것들인데

<반려식물 키우기>를 읽어보니 잘 알아야겠더라구요.

반려식물을 키우고 싶다면 준비물도 필요하겠지만

반려식물을 사랑할 마음가짐과 꾸준한 공부는 필수겠지요?

<반려식물 키우기>를 읽으면서 식물에 대한 공부를 해보면 좋겠어요.



 

어느날 보니 이렇게 <반려식물 키우기>를 재미있게 읽고 있더라구요.

이 책에는 반려식물 13종이 소개되고 있는데

강낭콩, 봉선화, 선인장과 다육식물, 토마토, 딸기, 허브등이 실려 있어요.

저희집에도 이 책에 실린 반려식물 중에서

강낭콩, 봉선화, 다육이, 토마토, 딸기, 허브를 키운 적이 있어요.

방울토마토와 딸기는 작년까지는 심었었는데 올해는 심지 못했네요.



 

반려식물도 생명체인지라 정성껏 돌봐야 잘 자란답니다.

올 봄에 강낭콩을 심은 적이 있는데 싹이 두 개 났더라구요.

작은 싹은 죽어버리고 큰 싹은 다른 화분에 옮겨놓았는데

상수리 나무 묘목이 있어서 잘 자라지 못하고 죽어버렸어요.

이 책을 읽어보니 강낭콩은 싹이 잘 나서 키우기 쉽지만

줄기나 잎을 자주 만지면 식물이 상하거나 안 클 수 있다고 해요.



 

집에서 봉선화를 키운 적이 있는데

이 책에 소개되어 있는 것처럼 봉선화 꽃잎으로 손톱에 물들였다죠.^^

<반려식물 키우기>를 읽다보면 식물에 대한 지식이 쑥쑥 쌓이고

요거 하고 싶어 할 정도로 따라하고 싶은 것도 많아요.

이렇게 봉선화 꽃잎으로 손톱을 물들이는 방법도 실려 있네요.

이 책을 읽으면서 이끼를 키워도 참 좋겠다 싶었는데

스칸디아모스 액자로 방을 장식하는 활용법도 실려 있더라구요.

요즘 스칸디아모스라는 이끼가 인기를 끌고 있다는데

집에 이렇게 스칸디아모스 액자를 만들어서 걸어놔도 좋겠다 싶어요.

다양한 반려식물이 소개되고 있는 <반려식물 키우기>예요.

이 책을 읽어보니 키워보고 싶은 반려식물이 많더라구요.

전 이끼, 부레옥잠, 허브를 키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어젯밤에 아이들과 <반려식물 키우기>를 함께 읽었는데

우리 홍군은 고무나무를, 우리 둘째는 식충 식물을 키우고 싶다고 하네요.

얼마 전에 끈끈이 주걱, 파리지옥, 네펜테스 등을

꽃집에서 보았는데 사고 싶다고...^^

<반려식물 키우기>를 읽으면서 식충 식물에 미련을 가졌는데

아무래도 조만간 꽃집에 사러가지 않을까 싶네요.

과학적이고 감성적인 한 가족의 <반려식물 키우기>~!!

상상의집 반려세상 ① 동물 편에 이어서 ② 식물 편이 출간되었어요.

여아들이 특히나 좋아할 책이 아닐까 싶은데요,

반려식물 13종 소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보들이 실려 있어요.

반려식물을 키우고 싶다면 무작정 키우기 보다

반려식물을 사랑할 마음가짐과 함께 꾸준한 공부 필수겠지요.

책임감을 갖고 잘 돌봐야 할테니 말이죠.

반려동물 고슴도치와 함께한 과학적이고 감성적인 한 가족의

반려식물 키우기 이야기를 <반려식물 키우기>로 만나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