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뉴욕의 맛
제시카 톰 지음, 노지양 옮김 / 다산책방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그러나 이 순간 나는 영향력있는 사람, 

섹시한 사람, 중요한 사람이자 탐나는 사람이었다.

그것이야말로 무적의 레시피라 할 수 있었다.

 

'푸드릿'을 탄생시킨 야심찬 데뷔작!

완벽한 도시 뉴욕의 음식, 하이패션, 그리고 로맨스

 

 

 

 제시카 톰의 '푸드릿'을 탄생시킨 야심찬 데뷔작 「단지 뉴욕의 맛 」

음식과 글을 사랑하는 뉴욕대 대학원생 티아는

예일대를 졸업하고 음식 작가를 꿈꾸며 뉴욕에 입성한다.

그런 초짜 인턴 티아 앞에 나타난 미식업계의 거물 마이클 잘츠,

그는 미각을 잃은 음식 칼럼니스트로 티아에게 위험한 제안을 한다.

그의 손을 잡으면 안된다는 것을 알면서도 티아는 그 손을 뿌리치지 못한다.

터무니없이 매혹적인 도시 뉴욕!

이제 티아에게 이 도시는 더 이상 두렵고 위축되는 도시가 아니다.

최고의 레스토랑들이 티아의 손바닥에 있고 그녀에겐 그런 힘이 있으니까.

파인다이닝, 명품 옷, 섹시한 세프 그리고 뉴욕의 화려한 미식업계의

군침 도는 요리들이 그녀의 예리한 미각과 관찰로 우리 눈을 사로잡는다.

<악마가 프라다를 입는다>가 패션과 관련된 이야기였다면

<단지 뉴욕의 맛>은 뉴욕의 화려한 미식 세계에 대한 이야기이다.

이 책에는 우리가 보지도 못하고 맛보지도 못한 수많은 음식이 등장한다.

완벽한 도시 뉴욕의 음식이 유쾌한 관찰로 멋지게 그려지고 있고,

티아의 로맨스가 함께 하고 있어서 봄빛이 완연한 캠퍼스에서 읽기에 좋다.

이제 갓 사회에 진출해 고군분투하는 티아의 열정과 사랑이

모든 젊은 여성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지 않을까 한다.

미식업계 거물 마이클 잘츠를 만나면서 최고의 레스토랑들이

자신의 손바닥 안에 있다고 믿게 된 티아!

터무니없이 매혹적인 도시 뉴욕!

그곳은 욕망의 도시라서 무엇도 쉽게 이룰 수 없지만

무엇이든 일어날 수 있는 곳이었고, 나약한 이들은 버틸 수 없는 곳이기도 했다.

달콤하고 스파이시한 그 맛을 알아버린 티아는

오랜 사랑인 엘리엇과 헤어지고 섹시한 세프 ​파스칼과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이 순간 나는 영향력있는 사람, 섹시한 사람,

중요한 사람이자 탐나는 사람이었다. 그것이야말로 무적의 레시피라 할 수 있다.

먹는다는 것이 더 이상 기쁨이 아니라

배를 채우는 것처럼, 나를 이용하는 친구처럼,

나를 갉아먹는 슬프처럼, 나는 이 수프를 먹어 없앨 수도 있었다.

레스토랑이 추앙하는 것은 영향력이다.

물론 언론은 이 이야기를 덥석 물었지만 결국 모든 일이 잠잠해지면

나는 여전히 권력자일 것이고 나는 그저 '멍청한 년'이나

'속 빈 창녀' 정도로 남을 것이다.    - 본문 중에서 -

​음식 작가를 꿈꾸며 뉴욕에 입성한 티아는

마이클 잘츠의 유혹에 속았고 자신이 사랑했던 섹시한 세프 파스칼에게 이용당했다.

룸메이트 멜린다에게도 이용당했다는 것을 알고 좌절하는 티아!

하지만 그녀에게는 메디슨 파크 타번의 친구들이 있었고

그녀의 비밀을 알고 힘을 실어주는 에머랄드가 있었다.

뉴욕 쿨하고 지옥이기도 한 그곳에서 뉴요커가 유혹을 먹는다.

달콤하고 스파이시한 그 맛,

뉴욕의 화려한 미식업계 이야기가

우리의 눈길을 끌고 독자의 마음과 배 속으로 파고든다.

보지도 맛보지도 못한 완벽한 도시 뉴욕의 음식!

'푸드릿'을 탄생시킨 제시카 톰의 야심찬 데뷔작 「단지 뉴욕의 맛 」으로

완벽한 도시 뉴욕의 음식, 하이패션, 로맨스를 만나보자.

파인다이닝, 명품 옷, 섹시한 세프, 그리고 무엇보다 뉴욕이란 도시가

우리 혀를 현혹하는 뉴욕의 음식처럼 우리 마음을 현혹할 것이다.

"최고의 맛은 그 자체의 맛이지.

그 답을 찾아내는데 평생이 걸린 것 같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