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드에서 바로 통하는 골프 가이드북 (스프링) - 기본 자세부터 미스 샷 해결 노하우까지
조원득 지음 / 베이직북스 / 2018년 7월
평점 :
품절


기가 막히는 원 포인트 레슨


필드에서 바로 통하는 골프 가이드북이라 하더니만, 과연이다. 기본 입문서에나 나올법한 그립, 셋업, 얼라이먼트, 스윙 자세 등부터 필드에서 맞닥뜨리는 여러 난관들을 타파하는 팁까지 망라되어 있다. 많은 양의 가르침임에도 일목요연하여 보기 쉽고 이해하기 편하다. 게다가 종이가 아닌 플라스틱 카드로 만들어진 책이라는 점은 몹시 신선하다. 여기저기 가지고 다니며, 두고두고 볼 만한 책이라는 것을 자신하는 듯하다.


골프아카데미에서 3개월간 기본기를 배운 뒤, 실내 연습장을 전전하며, 그저그런 재미없는 스윙 연습을 막연하게 하던 나다. 이 책을 만나기 불과 2주 전, 첫 필드를 경험했다. 골프는 필드를 나가는 순간 확 재미있어진다라는 말을 실감했다. 그리고 내 골프의 부족한 부분이 어디인지, 앞으로 연습은 어떻게 해야 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이 확실해졌고, 방향이 정해지고 나니 연습마저도 실전처럼 즐겁더라. 하지만 느끼는 게 많은 만큼 궁금점도 쌓여 가고, 욕심이 생기는 만큼 원포인트 레슨을 받아볼까 고민하게 되었느데, 그 때 이 책을 만나게 된 것이다. 나의 모든 욕구를 말끔히 씻어주었다. 내게 너무 고마운 책이며, 소중한 책이 되었다.


골프에 입문하는, 필드에 나가본 경험이 없는 이들에게도 좋은 지침서가 되겠지만, 필드를 나가 실전에 적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책이니만큼 딱 나 같은 이들에게 최적의 도움을 줄 것이라 생각한다. 필드에서 머리를 올린 후 한창 재미가 커져가는, 그러나 아직 교정하고 배워야 할 것이 많은 골퍼들에게 강력히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