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제약 바이오 회사에서 일할 거야! job? 시리즈 39
주성윤 지음, 옥민호 감수 / 국일아이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달콤한몽상가 비상구입니다

저도 워킹맘이지만 저의 직업이

마음에 들진 않아요.

항상 아쉬운부분이 세상에 정말

많은 직업이 있는데 직업에 대해서

정보를 많이 캐치하지못하고

그저 평범한 직업을 가지게 된게

항상 아쉽더라구요

이러한 저의 아쉬움은 엄마가

되니 더욱 커져서 아이들은 저와는

다른 삶을 살기를 바라게 되더라구요

많은 진로교육중에서 가장 중요한것이

바로 아이에게 직업의 종류를 먼저

알려주는거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국일아이 잡시리즈를

아이와 함께 읽고 있어요

오늘 아이에게 소개한 직업은

job 나는 제약 바이오 회사에서 일할 거야!


과거에도 제약회사등은

많이 알았지만 몇년간 우리가

코로나를 겪으면서 가장 많은 이슈가

된게 바로 코로나백신계발이었죠

특히나 많은 제약회사에서 너도나도 계발에

참여했지만 개발한곳도 있고

개발하지못한곳도 있고

여러가지의 코로나 백신의 종류도

제각각이라서 정말 많은 백신의

종류중에서 뭐가 더 좋네 어떤 효과를

주는등 정말 공부를 많이 했던것 같아요

그러면서 제약회사에 대해서 그동안은

무지했지만 많은 이야기들을 알게 되었고

관심도 가지게 되었죠

하지만 제가 알고 있는 내용은

단편적이고 짧은 내용이라서 아이들에게

설명해주기에는 한계가 있었어요

그래서 도움을 받은 국일아이 잡시리즈

job? 나는 제약 바이오 회사에서 일할 거야!


아이의 진로교육을 위해서 선택한

국일아이 잡시리즈

job? 나는 제약 바이오 회사에서 일할 거야!인데요

제약 바이오 회사에 대해서 많은것을

알수 있었고 임상실험등이나 동물실험등

정말 소중한 정보에 대해서 알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냥 백신계발이 어렵다고는

알고 있었으나 많은 절차와 실험이 필요하다는

부분도 체크할 수 있었어요.

아이들이 성인이 되면 본인이 원하는

직업과 그에 따른 벌이도 어느정도

충족이 되어야 할것 같은데요

직업을 선택한다는게 쉬운것같지만

현실과 이상등을 체크하다보면

정말 쉬운부분이 아니죠

아이들의 직업선택에 도움이 되기 위해

앞으로도 많은 직업에 대해서 그리고 그 직업이

하는 일 하는 업무등을 이렇게 국일아이

잡시리즈로 알려주고 싶어요

국일아이에 해당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