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생존기 마음이 자라는 나무 41
최현주 지음 / 푸른숲주니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달콤한몽상가

비상구입니다.

우리가 코로나를 겪은지도

꽤 되었지요.

3년이라는시간속에서 코로나관련된

많은 글부터시작해서 보도,

영상등이 정말 많죠

우리의 일상의 코로나 전 후로

나뉠수있을정도로

코로나는 우리의 삶의 모습을

많이 바뀌게 했습니다.

그래서 이 많은 코로나의

삶속에서 청소년들의 삶을

그린 최현주 소설집

푸른숲주니어에서 출간된

내일의 생존기 입니다.


이 세상에서 코로나로 인해서

삶의 변화가 없는 사람은

아마 없었을꺼예요

코로나를 겪은사람,,

코로나로인해 목숨을 잃은사람,,

코로나를 아직 걸린적은 없으나

삶의 다양한 모습에서 변화를

느낀사람 등등

그 속에서도 어쩌면

이러한 변화에서 적응하기도

힘들었고 또 다른 어려움을 겪었을

사람들의 마음을 다 알수없기 때문이죠

저는 어른도 어른이지만

우리집 2호의 경우는 코로나로인해

초등학교입학식을 못했고

코로나확진으로 3년만에 가는 소풍도

못갔고,, 친구들을 사귀는것에도

많은 어려움을 겪었어요..

이러한 어려움속에서의

아이들의 감정과 상황 그리고

그 안에서 피어나는 희망등을

함께 할수 있는 책이 바로

내일의 생존기




처음에는 조심만 하면 언젠가는

코로나가 끝이 난다고 생각했으나

3년동안의 시간동안 코로나와 함께

지내고 있는지금..

종식되기는 어렵겠지만

이 상황을 잘 적응하고

그안에서 희망을 발견하고

서로 의지하고 사랑을 느끼며

함께 할수 있는 우리모두의

삶을 응원합니다!!

내일의 생존기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