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청와대에서 일할 거야! job? 시리즈 35
박용찬 지음, 정종석 그림, 김은경 감수 / 국일아이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달콤한몽상가

비상구입니다.

항상 아이들을 볼때

본인이 하고 싶은일 좋아하는일을

직업으로 삼았으면 좋겠더라구요

저는 제가 좋아하는일이 아닌 직업을

가지고 살다보니.. 가끔 현타가 올때가

있어요 ^^;;

그래서 아이들의 진로교육에 대해서

고민이 많은데 세상엔 다양한 직업이

많은것을 알려주는게 중요한것 같더라궁

그래서 직업체험을 할수 있는 곳들을

아이들과 자주 가려고 하는데

지방에 거주를 하다보니 생각보다 녹록치..

않아서 ㅠ_ㅠ 집에서도 직업체험을

하면 좋을텐데.. 하다가

국일아이 job시리즈가 있더라구요

오호~ 집에서 아이들에게 직업소개도

가능하고 진로고민에도 도움이 될

학습만화라서 이번에

아이들과 함께

나는 청와대에서 일할꺼야

함께 읽어봤어요.



국일아이 job시리즈

나는 청와대에서 일할꺼야

보면서 살짝 아쉬웠던게..

아이들이 초등학생 저학년일때

청와대 관람신청을 해서 견학을

한번 다녀온적이 있었어요

청와대를 가기전에 제 나름대로

아이들한테 대통령 뿐만아니라

함께 일하시는 분들이 계시는곳이고

청와대는 이런곳이고 설명을

나름 했으나 아이들 좀 시큰둥 ^^;;

했었고 청와대 관람 견학을 하면서

안내 하시는 분이 많은 설명을 해주면서

청와대를 한바퀴 도는 코스였는데,,

설명이 어른인 제가 들으면 참 감명

받을 내용이었으나 아이들은...관심없..

허허허허

그때 제가 국일아이 job시리즈

나는 청와대에서 일할꺼야

미리 알고 있었더라면

청와대관람을 다녀오기전에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면서 더욱..

청와대관람의 후기가 알차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정말 많이 들었어요 ㅠ_ㅠ


국일아이 job시리즈

나는 청와대에서 일할꺼야

장점을 알려드릴께요

참 아이들에게 독서가 중요하다

백날 이야기하고 책추천을 많이 하지만

결국 읽는 도서는 한정적이더라구요

하지만 일단 학습만화로 구성된

직업소개 책이기 때문에

초등학생 저학년들도 관심있어하고

흥미롭게 독서를 하룻 있는 책이예요

우리가 청와대 하면 대통령분이

계시고 나라를 위해 일하시는

많은 분들이 일하는 공간이라고는

알고 있으나 세세하게 모든 직종을

파악할순 없잖아요?

국일아이 job시리즈

나는 청와대에서 일할꺼야

아이들과 함께 청와대와

관련된 직업을 알려줄수도있고

그에 따른 아이의 진로에 대한

길잡이가 되는 책으로 추천드리고

싶어요 ^^



정말 세상에는 많은 직업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직업의 종류에 대해서

다 알고 있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항상 아이들에게 추천하는 직업이

잘알려진 선생님, 경찰관, 등등 이잖아요

저는 아이들의 미래에는 더 다양한

직업이 생길것이고 부모세대에는 존재했지만

사라져있는 직업도 있을것이기 때문에

아이들의 진로고민이 쉽진 않을것 같아요

그래서 집에서 할수있는 직업교육,

직업체험으로 제격인 책

학습만화

국일아이 job시리즈

나는 청와대에서 일할꺼야

추천드립니다. ^^

** 국일아이 출판사에서 해당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