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개 보드리 - 전쟁도 우리를 갈라놓을 수 없었습니다 우리학교 그림책 읽는 시간
헤디 프리드 지음, 스티나 비르센 그림, 류재향 옮김 / 우리학교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달콤한몽상가 비상구입니다

오늘은 전쟁에 대해서 그려진 책

우리학교에서 출간된 나의 개 보드리

아이들과 함께 읽어봤어요.

전쟁이라는건 정말 저 먼 과거에서나

일어났었던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몇달전부터 시작된 러시아의 전쟁으로

엄청 놀랐어요.

그리고 현재도 이 전쟁이 계속되고 있지요

나의 개 보드리는 히틀러가 유대인을

대학살한 전쟁에 얽힌 이야기 입니다.


정말 이게 실제로 일어났던 일인가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히틀러의

유대인 대학살은 정말 어마무시했죠

이 일을 겪은 가족중에서 실제로

그 전쟁을 알려주기위해서 쓰여진

이야기예요

나의 개 보드리

내용은 아이들이 읽을수 있도록

전쟁의 세밀한 부분은 나오지않고

전쟁이 힘들고 슬픈일이다 느낄수있게

이야기가 전개가되며 그안에서의 보드리와

보드리의 주인가족들의 애정을 엿볼수있어요



과거에도 일어나서는 안될 일이었던

히틀러의 유대인 대학살

그리고 그 일을 실제로 겪은 작가님이

쓴 책 나의 개 보드리를 보면서

주인가족들과 강제적으로 헤어져야했고

그뒤로 주인가족들의 도움을 받지못하고

그리워하면서 혼자 긴 세월을 이겨냈던

보드리의 강인함에 고개가 숙여졌어요

지금은 역사의 이야기에 묻혔지만

현재 진행되고 있는 러시아 전쟁이

어서 끝나길 바래봅니다.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