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아이, 봇 허블어린이 1
윤해연 지음, 이로우 그림 / 허블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달콤한몽몽상가 비상구입니다.

SF동화가 나날이 발전을 하고 있는건지,,

어쩌면 편견인건지 사람이 아닌 로보트주인공인

SF동화를 처음 봤어요

로보트가 주인공이지만 오히려 휴머니즘이

느껴지는 허블에서 출간된

빨간 아이, 봇 입니다.


빨간 아이, 봇 을 보면서

이게 로봇의 이야기인가 사람의 이야기인가

헷갈리는 부분들이 정말 많았어요

특히나 아미로달로가 태어났다는 표현이

응?

그리고 먼 미래에 정말 로봇과 인간이

함께 생활할거라고 상상했었는데

아미로달로로 인해서 전쟁이 일어났고

로봇과 사람사이의 전쟁에서..사람은

전멸을 했다는 부분이 너무 슬프더라구요

제가 생각했던 미래와는 너무 동떨어진 모습에

헉!!!!!!!!!!!


하지만 남은 로봇들 사이에서 휴머니즘이

남아있는 모습을 보면서...안도하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데이터를 통해서 인간을

믿지 못하게 되었다는 아미로달로의 모습을 보면서

어쩌면 지금 우리 인간이 지구에 행하고 있는

모습들중에서 나쁜 모습들은 분명히 존재하고

이 부분들을 바로 잡기 위해서 인류가

노력을 해야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내가 누구인지 궁금해하는

나이스와 피스의 여행의 끝에서

과연 그들은 그들의 물음에 대한

답을 얻을수 있었을지

궁금합니다.

빨간 아이, 봇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