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학교 가기 싫은데 리틀씨앤톡 모두의 동화 23
김하은 지음, 김준영 그림 / 리틀씨앤톡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달콤한몽상가 비상구입니다.

리틀씨앤톡 모두의 동화 23번째 이야기

나는 학교 가기 싫은데를 아이와 함께 읽어봤어요

리틀씨앤톡 모두의 동화 시리즈를 볼때마다

참 마음 따스한 인성동화라는걸 느낄수 있었는데요

오늘은 나는 학교가기 싫은데~ 인 민우와

나는 학교가기 좋은데~인 민우할머니인 임여사님의

이야기 나는 학교 가기 싫은데입니다.


이게 참 아이들의 마음은 비슷하다는걸 느꼈어요.

저도 어릴적에 학교가는게 귀찮고 싫었는데

나는 학교 가기 싫은데의 주인공 민우도 그렇고

지금 우리집 사랑스러운 오누이들도 학교가는건

싫다~~ 이러거든요 ㅎㅎ 아무래도 집처럼 편한곳은

아니다보니 학교가 막상 좋지는 않죠 요즘은 또

코로나때문에 하루종일 마스크끼고 공부하는게

쉬운일은 아니니깐요 ^^

학교입학하고나서 선생님의 부름에 우물쭈물하자

친구들의 웃음소리에..주눅이 들어 학교가 싫어진 민우

그리고 어릴적에 다친일때문에 학교의 수업일수가

부족해 학교를 제대로 졸업하지 못했던 민우할머니 임여사~

한명은 너무나도 가고싶은곳, 한명은 가기 싫은곳

바로 학교 ^^




그래서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서

엄마 이거 내이야기인데? 막 이러더라구요 ㅎㅎ

핵가족화로 요즘은 조부모님들이랑 아이들이

함께 지내는 시간이 정말 적잖아요...거기다가

코로나때문에 더더욱 만남이 줄어들면서

조부모님과의 에피소드를 함께 경험할수있어서

재미있었던 책

나는 학교가기 싫은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