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MBTI 1 : 성격 유형 - 나의 성격을 이해하고 더 멋진 내가 되는 우리들의 MBTI 1
조수연.전판교 지음, 소윤 그림 / 다산어린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달콤한 몽상가 비상구입니다.

요즘 성격유형을 알아보는 MBTI가 유행이죠?

하지만,,, 나이먹고 유행에 뒤쳐지는 저는

신경조차도 안쓰고 있다가 이번에 다산어린이에서

우리들의 MBIT가 출간된다는걸 알게 되면서

음.. 나야 점점 꺽이고 있어서 이런 유형,, 안궁금해~

할수 있지만 어쩌면 이제 사춘기를 코앞에 두고 있는

우리집 사랑스러운 오누이는~!~ 친구들이 전부인

그 질풍노도의 시기를 겪을것인데~~ 하면서

나의 성격을 이해하고 더 멋진 내가 되고

더나아가 친구의성격까지 파악하고 더 찐한 우정을

나눌수있게 해주는 책 우리들의 MBTI함께 읽어봤어요.


워어... 그동안 너무 관심이 없었나봐요

성격유형이 이렇게 많다니..생각지도 못했어요

우리들의 MBTI를 읽으면서 같은배에서 나온

우리 사랑스러운 오누이의 정반대의 성격에 대해서도

파악하게 되었고 오호라 싶더라구요

아이들도 친구들과의 사소한 다툼이 왜 생겼는지

상대방의 성격을 파악하고 이해하는건 어떤건지

배울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책 다산어린이

우리들의 MBTI


인생을 살아가다보면 참 많은 선택의 순간이 와요

친구들과의 관계도 마찬가지거든요 지금 돌아보면

한때 친했으나,, 현재는 내옆에 없는 친구들도 꽤 있어요

성격이 맞지않다고 그냥 거리를 두는것보다는 어쩌면

나의 성격도 파악하고 상대방의 성격도 파악해서

서로 공통분모를 만들어가는게 더욱 좋지않을까 싶어요

그리고 나를 알아야 내가 하고자하는것 내가 잘하는것에

대한 파악이 빨라지면서 더욱 미래의

어떤 직업으로 살아갈것인지에

대한 확신도 더 빨리 가질수 있겠지요?

체크하고 검사하고 어렵게 MBTI유형을 알기보단

이렇게 재미있는 학습만화로 성격파악하기!

우리들의 MBTI


요즘 방학이라서 집에 붙어있는 시간이 많은

사랑스러운 오누이의 투닥거림이 어쩌면,,

다른성격에서 가져오는 공통분모를 만들어가고자하는

과정인줄은 알지만,, 웬만하면 적당하게 싸우자 ㅎㅎ

온가족이 함께 읽고 재미있게 이야기 나눌수있는 책

우리들의 MBTI

다산어린이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