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흡혈귀전 : 흡혈귀 감별사의 탄생 조선 흡혈귀전 1
설흔 지음, 고상미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달콤한몽상가 비상구입니다.

오늘은 독특한 흡혈귀 이야기를 소개할께요

먼저 제목부터~` 조선 흡혈귀전 : 흡혈귀 감별사의 탄생

입니다. 흡혈귀하면 서양의 귀신이라고 생각을 하는데

조선흡혈귀전이라니 소재부터가 엄청 독특해요

그리고 한글을 만드신 세종대왕님에게 얽힌 이야기라고하니

너무나도 궁금하더라구요 ^^


역사속의 세종대왕님이 실제로 고기를 엄청 좋아했던

분이셨다고 하네요 그 내용이 소재가 되어서 탄생한듯한

조선 흡혈귀전 : 흡혈귀 감별사의 탄생입니다.

흡혈귀 감별사의 존재가 바로 백정출신의 여자아이입니다.

거기다가 이름이 또 여인인데 열두살이예요

존재감이 남다르죠 ^^ 세종대왕님이 배가 고픈날 밤에

밖에 나가보기 고기가 있어서 그 고기를 먹고 나서부터는

다른고기를 먹지 못하게 되는... 일명 흡혈귀가 되는고기!


결국 생고기만을 찾던 임금님은 점점 수척해지고

임금님이 먹었던 흡혈귀가 될수 있는 고기는 여인의 추리로

잔인하게 죽인 짐승에서 나온 고기이며

사람의 혼까지 서려있을거라고 하네요

이 내용을 보니 지금 시대와 맞물려있는 느낌이 들었어요

흡혈귀가 될수 있는 고기로 인해 고생한 임금님은

고기를 먹기전에는 항상 감사인사를 잊지 않았다고 하네요

으스스한 이야기와 함께 삶의 음식의 재료에 감사함을 느낄수 있었던

조선 흡혈귀전 : 흡혈귀 감별사의 탄생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