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어벤저스 2 : 유전병, 위험한 고비를 넘겨라! - 어린이 의학 동화 의사 어벤저스 2
고희정 지음, 조승연 그림, 류정민 감수 / 가나출판사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달콤한몽상가 비상구입니다.

오늘은 아이들과 함께 너무나도 재미있게 봤던 책을

소개하려고 해요.

어린이 의학동화인 의사 어벤저스 2번째 이야기 유전병, 위험한 고비를 넘겨라!

를 함께 읽어봤어요 유전병이라니 아이들이 정말 궁금해할 이야기죠

요즘들어서 엄마 나는 발이 왜이렇게 생겼어?

하면 제 발을 살포시 내밀어주면

아~~ ㅎㅎ 하고 반응하더라구요 발이 똑같이 생겼거든요



저는 의사어벤저스를 처음보는 사람으로써

첫번째 책은 전염병이야기였구요 두번째는 유전병이네요

유전병이 생각보다 많다는것을 이번기회에 알게 되었구요

혈우병과 모야모야병..이름도 특이하죠?

특히나 혈우병이...유전병이라는걸 처음 알게되었어요.

그냥 생기는 병인줄알았더니... 유전이라니!!!

아이들에게 저의 몸에 관해서 좋은것만 유전됐으면 좋겠지만..

나쁜것도 같이 유전이 되는거니깐 제가 잘 걸리는 병등을 잘 체크해서

아이들이 평소에 잘 관리할수있게 알려주는것도 건강을 위한 지름길이겠더라구요

의사 어벤저스 2번째 이야기 유전병, 위험한 고비를 넘겨라!



유전병에 대해서 풀어 해친 내용이 학습만화와

각종 그림으로 표현되어있어서

아이가 이해하기가 쉽구요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학습만화 형식은 아니라서

저도 만족한 책 의사 어벤저스 2번째 이야기 유전병, 위험한 고비를 넘겨라!입니다.

유전병의 무서움을 깨달을수 있었고 또 유전병이라는거는

사전에 알고 있으니 건강검진등을 통해서 최대한으로 예방할수있고

피해갈수 있다는 점을 꼭 생각하세요!!

해당 업체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