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차를 찾아라 그린이네 문학책장
정명섭 지음, 장선환 그림 / 그린북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달콤한몽상가 비상구입니다.

오늘은 역사와 판타지가 결합된 역사모험동화

그린북에서 출간된 비차를 찾아라를 아이와 함께 읽어봤어요.

표지만 봐도 어? 이거 약간 비행기.. 시초의 느낌이 느껴졌는데

실제로 비차와 비슷한 역사적 기록이 또 있다고 하니

정말 궁금해지는 책이었어요. 그 시기에도 이렇게 하늘을 날고자하는

욕망이 있었구나 싶더라구요.



비행기 하면 가장 유명한 인물이 바로 라이트 형제잖아요?

그런데 우리나라에는 전라북도 김제 출신 정평구!!

우리가 몰랐던 하늘을 나는수레라는 비차를 둘러싼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역사적인 사실을 근거했지만 그안에 작가의 상상력이 가미된

작품이라서 색다르게 역사모험을 함께 즐길수 있는 책

비차를 찾아라

특히나 임진왜란의 시기에 전쟁과 얽힌 이야기라서 더욱더

가슴을 뜨겁게 만들고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역사 속의 모험이야기


특히나 조선시대에 하늘을 나는 수레를 만들생각을 했다는게

정말 신기했구요. 특히나 종이가 귀했던 시절이라 종이를 구하러 다니는 이야기등

역사적인 현장을 알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시대에 하늘을 나는 수레라.. 너무 신기했습니다.

아이와 함께 떠나는 신나는 역사모험을 즐길수 있는 책

비차를 찾아라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