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깡통이다 밝은미래 그림책 47
흰운동화 지음 / 밝은미래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달콤한몽상가 비상구입니다.

평소에 언어습관은 어떤가요? 말을 하는것도 습관에 지배당하기

때문에 욕이나 비속어등은 사용하면 할수록 점점 늘어가고

본인도 모르게 습관적으로 그런 단어들이

흘러나올수도 있기 때문에 평소에 언어습관은 정말 중요한 부분같아요

이러한 언어습관에 관련된 인성동화

밝은미래 이야기 그림책 47 나는 깡통이다


보면 각종 대화의 내용들이 나와요 친구들을 외모적으로 놀리고,

같이 놀지않고 따돌림을하고 각종 미운말들이 난무하는 내용을 보는데

그 모든 과정을 또 깡통이 듣고 있어요. 그런데 또 깡통은,,,,

상처받거나 그런사람들이 뻥~~ 차서 저멀리 계속 날리죠.

나쁜말은 계속 돌고돌고 상처가 되고 깡통도 점점 발로 차이면서 모양이

점점 찌그러집니다. 꼭 상처받은 친구들의 마음의 모습처럼요

밝은미래 이야기 그림책 47 나는 깡통이다




평소에 동생을 그렇게 놀려대고 괜시리 괴롭히는 아이와 함께

열심히 읽었네요.. 아이들끼리그런문화겠거니 싶다가도 또 동생은

놀리는 오빠랑 계속 투닥투닥 항상 그 모습이 반복이 되고 있어요

서로 예쁘고 고운말만하고 다정하고 배려심있기를 바라는데

어린아이들에게 그런모습을 기대하는게 너무 큰 바램인가 싶기도 한데요

이번에밝은미래 이야기 그림책 47 나는 깡통이다

읽으면서 조금은 반성했기를 바래봅니다.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