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토의 소원 사탕 그래 책이야 30
오민영 지음, 송효정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달콤한몽상가 비상구입니다.

항상 살아가면서 질투는 빠질수없는것 같아요

나보다 이쁜친구, 부자인친구, 친구많은친구 등등

그 부러움이 점점 커지다보면 질투가 되더라구요

어른인 저도 이런 감정을 가지고 있는데 아이들도

마찬가지겠지요?? 부러움은 잘 이용하면 스스로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녀석이지만 잘못해서 시기질투로 커지게 되면

본인에게도 주변사람들에게도 좋지않은 감정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부러움에 관한 이야기 달토의 소원사탕 함께 읽어봤어요

 

3학년인 유나가 주인공입니다. 완전 야무진아이라서 뭐든지 잘해서 1등이었나봐요

그런데 예린이가 전학을 오면서 1등이었던... 유나가 점점 밀려나기 시작했어요

그러면서 유나에게 부러움이 질투처럼 점점 커지기 시작했어요

그러던중 우연히 달토를 만나서 세가지의 소원을 이룰수 있는 사탕을 받게 되요

저는 이런 소원을 이뤄줄수있는 사탕이 있다면 어떤걸 이야기할까 싶은데

확실히~~ 아이들의 시선이라 소원이 이쁩니다 ^^

보는내내 기분이 좋았어요 아이들한테도 물어봤더니 역시나 소원이 이쁘네요

달토의 소원사탕

 

제가 개인적으로 참으로 좋아하는

잇츠북어린이의 그래책이야 시리즈의 최신판

달토의 소원사탕을 읽으면서 아이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한번쯤은 상상했을법한 이야기 어쩌면

실제로도 일어나지않을까? 염원하게 되는이야기르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서 한뼘 성장이 가능한 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도 달토를 혹시나 만나게 되면 이야기할 소원사탕을

생각중이었어요...ㅎㅎ

저의 소원은 너무 현실적인데 과연 소원사탕으로 이룰수 있을까요?

질투로 똘똘 뭉쳤던 유나는 소원사탕으로 진정한 우정을

얻었습니다. 아이들에게 진한 여운을 주는 소원사탕 함께 해요

달토의 소원사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