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선생님이랑 친구한다 행복한 책꽂이 3
천희순 지음, 김아영 그림 / 키다리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달콤한몽상가 비상구입니다.

지금도 낯선사람이나 밖에서 친구들을 만나도

쭈뼛쭈볏 본인에게 다가와주는 친구들에게 겨우 웃음을 보일까

평소에도 낯가림도 많고 쑥쓰러움이

많은 아이를 학교에 입학시킨다는게

걱정이 정말 많았어요 거기다가 제 직장에

맞춰서 다른곳에서 어린이집을 다닌터라

어린이집친구들은 다들 다른학교를

간는터라 근심뿐이었던 아이의 학교생활

코로나로인해서 멀어진 입학식을 6월에

 겨우하고 이제 학교생활을 하고 있는데요

열심히 물어도 학교생활이야기가

몇마디로 끝나니 엄마맘만 애가 타는데요

오늘은 아이의 학교생활과

비슷한 이야기가 그려져있는 책으로

아이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자 함께 읽어봤어요

키다리에서 출간된 나는 선생님이랑 친구한다

 

 학교생활을 정말 깨알같이 제대로 그려져있는 책이라서

아이의 학교생활을 몰래 들여다보는 느낌이랄까요 ^^

그러면서 발표도 잘하고 이쁘게 이야기하는 친구가 선생님에게

큰 사랑을 받는 걸 질투하거나 선생님이랑 친하게 지내고 싶지만

쑥쓰러움이 많은 성격이라서 다가가지 못하는등

주인공과 함께하는 학교생활을 하는 모습들이 너무 귀엽고

우리아이도 이렇게 학교에서 지내겠구나 싶더라구요.

무엇보다 주인공아이와 우리집아이의 성격이 비슷해보이니

감정이입 100% ^^

그리고 선생님과 친구를 한다는 아이들의

시선이 너무나도 예뻐보이는 책

나는 선생님이랑 친구한다

 

선생님이 주는 행운별을 갖고 싶어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선생님의 이야기는 정말 큰 힘을 발휘하는것을

알수 있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아이들의 순수함을 함께 느낄수 있고

무엇보다도 쑥쓰러운성격을 이기고 선생님과 친구하기위해

한걸음을 앞선 주인공친구의 용기에 박수를 보내고 싶어요!!

나는 선생님이랑 친구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