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회의
기타무라 유카 지음, 유문조 옮김 / 한림출판사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달콤한몽상가 비상구입니다.

아이들의 교육과정을 보면 발표, 토론등을 중시하더라구요

그래서 어린이집다닐때도 토론하는 무슨 프로그램등이 있어서

아이들 찬반토론부터 의견을 내는 토론등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학교를 가게되면..정말 곧 개학입니다. 두근두근

걱정이 앞서긴하지만 개학을 하게 되면서 아이들도 학교에서 친구들도 만나고

학교수업을 배울거라 토론등을 하게될 아이를 생각해봤어요.

아직은 낯선 공간일서 어렵게느껴질 토론에 대해서 미리 알려주기위해

함께 읽어봤어요 한림출판사에서 출간된 어린이 회의 입니다.


 

어린이회의를 아이와 읽으려고 책을 펼치는순간부터

아.. 아이들의토론 주제가 이럴수가 있겠구나 싶더라구요

혼났을때 ^^;; 아주 다양한 의견들을 만날수 있었고요

특히나 아이들은 본인들의 생활에 대해서 표현을 많이 하잖아요

우리엄마는,,우리아빠는,,,하면서 ^^;; 본인엄마아빠가 더무섭다고 다투는

아이들을 보니,, 우리집애들도 저러는거 아닌가 걱정아닌 걱정이 ^^;;;

엄마는 보드랍단다 아이들아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어린이회의를 하면서 많은 어린이들의 성격도 파악할수 있었고

의견을 나타내는법 그리고 다툼등,, 서로 의견이 엇갈렸을때의

방법등을 알수 있었던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책

과연 우리 어린이회의에서는 혼났을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좋은 결론을 내렸는지 토론결과가 궁금하네요

어린이 회의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