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밥상
박연 지음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달콤한몽상가 비상구입니다.

내내 아이들이 커가면서 어릴때는 몰라서(?)먹었을까요?

편식이 정말 없었어요. 야채도 많이 먹이고 싶어서 달걀말이나

볶음밥이나 카레등을 많이 해줬었는데 정말 잘먹었었거든요

그런데 아이들이 커갈수록 점점 몸에 안좋은 햄, 라면등에

푹 빠져가면서 야채주면 인상쓰고 그런일이 점점 늘어나기 시작했어요.

오늘은 그런아이들에게 요리의 즐거움,

풍부한 사계절 재료로 만드는 맛있는 밥상을 알려줄

고래가 숨쉬는 도서관에서 출간된 사계절 밥상을 함께 읽어봤어요.

다 일고나면 편식이 뭐야? 채소밥상도 맛있게 먹을수 있어요!

만화로 구성이 되어있는 책이기 때문에 어린아이부터

초등학생은 물론 중학생, 고등학생도 함께 보기에 문제가 없을 책이예요

그리고 부모님도 함께 보시면서 채소관련 반찬등은

이렇게 구성하면 좋겠구나 알수 있는 책입니다.

그리고 고래가 숨쉬는 도서관 사계절밥상을 보면 저도 몰랐던 채소들이

커가는 모습등을 알수 있었어요.

그래서 아이와 함께 텃밭등을 가꾸거나 채소등을 키울때 팁이 되고

그럴수 없다면 간접적으로 체험이 가능한 책이라서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책이었어요.

 

코로나로 인해서 태권도 학원도

못가고 학교도 못가고 하면서 집에서

심심한부분을 먹거리로 많이 달래더니

살이 많이 쪄서 다이어트에 들어가야하는

아이를 위해서 채소요리등을 많이

해볼수있게 되어서 좋았어요.

아이도 평소에 요리에도 관심이 있었는데

 이렇게 만들어지는구나 하면서

엄마의 요리의 노고에 대해서도 많이 느끼는것 같더라구요

아이의 편식습관을 바꿀수있는 첫페이지가 되어줄 책

고래가 숨쉬는 도서관 사계절 밥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