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 가자! 한림아동문학선
이토 히로시 지음, 김버들 옮김 / 한림출판사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달콤한몽상가 비상구입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계속 연기되었던 초등학교 입학이 드디어

날짜가 다가오고 있는것 같아요.

워킹맘인 엄마 때문에 초등학교돌봄교실을

4월중순부터 나가기 시작했지만

아직 제대로된 학교생활을 하지는 못했어요.

학교가기전에 어린이집을 집근처가 아닌 다른곳에서 다니다 보니

학교간다는것자체에 스트레스를 아이가 좀 받았었는지,

화장실을 계속 가는 그런 ㅠㅠ 상태를 보였었는데 한달지나더니

지금은 그런면이 없어져서 너무나도 다행입니다.

그렇게 학교라는곳이 무섭게 다가왔었나,,

걱정이 되는 우리딸에게

제가 준 책 선물 한림출판사에서 출간된 학교에 가자!

학교를 가는 아이들의 모습으로 시작하는 한림출

판사에서 출간된 학교에 가자!

학교갈때 꼭 친구들 만나서 수다떨던 그 모습이 생각이 나는 책이었어요.

그리고 대화내용은 또 조잘조잘 주제도 다양하고 너무 재미있더라구요.

집이랑 학교가 가까워서 이렇게

 긴 수다는 떨수 없겠지만

학교에 입학하게된다면 새롭게 사귄 친구를

 등교길에 만나서 수다떠는 아이의 모습을

상상해보니 너무나도 기분이 좋더라구요.

그리고 학교에가자!를 끝까지 다 보고나면

 생각지도 못한 반전이 있어요~

중반쯤에 어쩌면 그 반전을 눈치챈친구들도 있을것 같긴 하네요 ^^

 

학교가는 길이 너무나도 즐겁고 유쾌하게 그려져있어서

혹, 학교간다는것이 힘들고 괴로워하는 친구들이 있다며

입학이나, 새학년이 되어서 두려움이 있는 친구들이 함께

읽어보면 너무나도 즐거울책 학교에가자!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