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하고 싶은 일, 유튜버 내가 하고 싶은 일 4
셰인 벌리 지음, 오드리 말로 그림, 심연희 옮김 / 휴먼어린이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달콤한 몽상가 비상구입니다.

아이가 유튜버를 해보고싶다. 유튜버는 어떻게 돈을 버는거냐고

궁금한점이 많더라구요 특히나 게임을 많이 좋아하는데

게임을 하는 유튜버가 되고 싶다는 의견을 종종 이야길 해서

무작정 유튜버를 도전하기보다는 이런직업은 어떤게 있을까

하고 알려주고 싶어서 휴먼어린이에서 출간된

내가 하고 싶은 일, 유튜버를 함께 읽어봤어요.

유튜버의 세계는 저도 거의 초보이기 때문에 아이에게

줄수있는 정보가 많지는 않아요. 그래서 아이에게 멘토가 되어줄

부분이 필요했었는데 때마침 휴먼어린이의

내가 하고 싶은 일, 유튜버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유튜버에 관한 많은 자료들이 책이 나와있고 유튜버에 대한 길잡이라고

생각하면됩니다. 무엇보다도 유튜버를 무작정 알려주는게 아니고

유튜버를 하고 싶은부분이나 보안등 아이도 저도 궁금해했고

또 전혀 몰랐던 부분까지 잘 설명되어있었어요.

유튜버에 관련된 정보를 뿌리처럼 작은

정보부터 큰 정보 그리고 일반상식등이

잘 구성되어 있기에 유튜버나 해볼까? 했던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것 같아요

무작정 도전해보고 그런부분이 경험적인 측면에서는 좋겠지마

아이도 어리고 아이가 유튜버에 도전한다고 하면 그 외적인 모든 부분을

엄마인 제가 챙겨줘야하기때문에 혼자만의 도전이 아니라

온가족의 도전이라고 생각할수 있잖아요??

그리고 무턱대고 돈을 벌수 있는 점만

바라보고 유튜버를 한다면 더더욱 자극적이고 해서는 안되는 동영상등에

도전을 할수도 있기 때문에 그런부분에서 미리

 차단하고 제대로된 정보를 알려주기에 좋은 책

내가 하고 싶은 일, 유튜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