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의 파이터 1 : 로봇사관학교 입학 - 인공 지능 로봇 배틀 만화 강철의 파이터 1
손병준 지음, 전국과학교사모임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달콤한몽상가 비상구입니다.

오늘은 다산어린이 인공지능 로봇 배틀 만화

강철의 파이터 로봇사관학교 입학편을

함께 읽어보았어요.

4차산업 혁명시대잖아요? 자연스럽게 인공지능 로봇을

함께 배울수 있는 재미있는 로봇만화입니다.

4차혁명시대에서 인공지능, 로봇은 정말 빠질수 없는 요소겠지요?

지금도 많은 공장등에서 사람이 손으로 했던 과거를 벗어나

로봇이 작업을 하는 부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주인공 강태극과 태극혼이 로봇사관학교에 입학해서

로봇 배틀과정을 겪는일들을 즐길수 있는 초등과학만화

강철의 파이터 1 로봇사관학교 입학입니다.

 

아이에게 인공지능 로봇 배틀만화 강철의 파이터

로봇사관학교 입학을 읽고나서

어땠냐고 물어봤더니 로봇들이

싸우는 부분이 본인이 생각한것보다

너무 많았다고 하네요 ㅎㅎ 아무래도

 로봇사관학교 입학을 하면서

반장을 뽑고 이런과정이 있다보니

 피할수없는 인공지능로봇배틀부분이

싸우는과정이라서 살짝~ 무서웠나봅니다

하지만 인공지능에 대해서

이것저것 이야길 나누었고 그뒤로

우리집에도 로봇~ 이라고 하면서

역할놀이를 하고 있어요 ㅎㅎ 삐리리로봇~

하면 아들이 옆에와서 착 선답니다 ㅎㅎ

 

그리고 저는 추억의 종이딱지가 가장 인상깊었어요

아이들은 딱지를 처음접해봐서 이게 뭐냐고 하더라구요.

문방구에서 고무로된 딱지를 가지고 요새는 딱지 치기등을 하는데

이 얇은딱지종이는 뭘까? 궁금해해서 어릴적 엄마가 갖고 놀았던 딱지라고

알려줬습니다.

인공지능 로봇 배틀 만화인 강철의 파이터에서 추억의 종이딱지가 들어있으니

전혀 책 내용과 상반된 부록이라서 재미있었습니다.

4차산업혁명이 도래하면서 앞으로 우리가 생각한것 이상의 발전이 되겠죠?

그 변화에 아이들이 잘 적응하면서 씩씩하게 커나가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