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간디야! 평범한 사람이 세상을 바꾼다 7
브래드 멜처 지음, 크리스토퍼 엘리오풀로스 그림,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달콤한몽상가 비상구입니다.

저도 어릴적에 위인전을 보면서 마음속에 숨겨져있었던

열정을 끄집어 냈었던 적이 있어요 살아가면서 본인의

열정을 뿜어줄, 그리고 길잡이가 되어줄 멘토가 필요하잖아요

그래서 아이들에게 위인전이 정말 좋은~

멘토의 역할을 할수 있어서 아이들이랑 위인전을 자주 읽으려고

노력하는편인데요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좋은 위인전

보물창고 평범한 사람이 세상을 바꾼다 시리즈를

좋아하는데 이번에 나는 간디야! 가 출시되어서

함께 읽어봤어요!!

요즘 전염병때문에 각종 인종차별로 인한

뉴스가 매일매일 보도되고 있어요

보물창고 평범한 사람이 세상을 바꾼다 나는간디야!

보면 간디가 살았던 인도의 시절은

영국이 지배를 하고 있어서 백인과 유색인종의 차별이 만무했어요

지금은 그 시절에서 정말 오랜세월이 흘렀지만 현재까지도,,

인종차별로 인한 다툼, 폭행사건들이 생기는걸 보니 가슴이 아프네요

만연했던 인종차별을 막기 위해서 평화군대를 만들어서

불공평한 규칙들에 저항을 하기 위해 평화적인 방법을 사용했던

간디

많은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인도인 구제법이 통과되며

이 평화로운 방법이 많은 인도인의 삶을 향상시켰죠

그리고 고국 인도에서도 평화적인 방법으로 열심히 대항했어요

 

간디의 평화적인 방법은 많은

분들에게 영향력을 발휘하였죠

전 세계의 시민권 운동등 영감을 주었어요

폭력과 차별이 만부했던 인종차별앞에서 평화로운 방법으로

본인들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노력했던 간디의 모습을 보면서

현재까지도 만연한 인종차별..이 사라지길 바라며

아이들에게 좋은 멘토가 되어주길 기대합니다.

나는 간디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