솜사탕 결사대 즐거운 동화 여행 103
김점선 지음, 이예숙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달콤한몽상가 비상구입니다.

오늘은 예비초등이나 학교가기싫은 초등학생들을 위한 책을

소개하려고 해요.

정말 20일뒤면 입학을 앞두고 있는 2호를 생각해서

학부모인 저도 긴장하고 있고 아이도 겉으로는 표시가 나진않지만

나름대로 긴장을 하고 있는것 같더라구요. 

1호때는 멋모르고 그냥 입학시켜놓고 잘다니고 하니

별일없는게 맞는구나 생각을 했는데 알면 더무섭다고 ㅎㅎ

초등학교생활이 어떤건지 이미 3년을 겪은뒤에 다시 1학년을

겪을생각을 하니깐 걱정이 태산같네요~

아무래도 저와 2호가 솜사탕 결사대를 해야될까봐요 ㅎㅎ 

 

항상 새학기 되기전에 반배정에 대해서 많은 촉각을 세우죠?

반배정을 미리 알려줬던 저의 학창시절은 저멀리 가고

요새는 반배정을 일절 미리 이야길 해주지않더라구요 ^^

반을 옮겨달라는 학부모님의 요구가 너무 많아서 그렇다는 풍문이~

그만큼 학교라는곳이 친한사람들과 있으면 괜찮지만 그렇지않으면

낯설은 공간이잖아요? 그건 학생이고 선생님이고 마찬가지라는거

1학년을 맡은 신규 김두민선생님은 천방지축 1학년 아이들이 겁이납니다.

엄마한테 등떠밀려서 출근을 하지요 ㅎㅎ

이모습을 보고,, 응? 애들이랑 겹쳐지는건 ㅎㅎ 

곧 있으면 정말 돌봄과 케어의 한획을 그었던 어린이집을 떠나서

스스로 모든것을 해야하고 씩식함으로 무장해야하는

학교로 가게되는 2호의 모습을 보면서,

엄마의 직장때문에 직장옆에서 어린이집을 다닌터라 입학할 학교에는

아는얼굴 하나도 없는데,,, 정말 우리2호에게도 솜사탕결사대가 함께 하기를

간절히 빌어봅니다. 잘해낼거라는거 알면서도 엄마의 염려가 닿아,,

아이에게 큰힘이 되기를 학교가기싫은 아이, 학교가기싫은 선생님 ?

함께 읽어요 가문비어린이 솜사탕결사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