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1등 할 거야! 국민서관 그림동화 228
사이먼 필립 지음, 루시어 가지오티 그림, 서남희 옮김 / 국민서관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달콤한몽상가(비상구)입니다.

아이의 어린이집 부모 참여수업을 하다보면

경쟁을 하는 게임등을 할때 본인편이 지거나 하면

꼭 펑펑울어서.. 걱정이 되었어요.

재미있게 게임하고 즐겼으면 되는게 아니라,,,

어떤점이 서운할까 공감도 잘안되고 ^^;;;

이길려면 본인이 더 잘해도 될것 같은데 ㅎㅎ 운동신경이

좋은편은 아니라서 안될것 같기도하고 ㅎㅎ

그래서 아이의경쟁심리를 조금이나마 약하게 해주고 싶어~

아이와 함께읽어본 국민서관 꼭1등을할거야! 입니다.

이책은 케이크를먹고말테야!도 있는데요 아이가 워낙

좋아하는 책이라서 꼭1등을 할거야!에 대한 기대감도 큽니다


 

 

꼭1등을 할거야!

살아가면서 경쟁을 안하고 살순없죠?

또 경쟁을 하면서 좋은성과를 내면 그만큼 보람되는 일도 없어요

하지만 경쟁이 너무 과열이 된다면 서로가 서로에게 상처가 되는일이겠지요?

당연히 내가 일등을 할거라고 이것저것 대회를 많이 나갔는데

일등은 다른친구 자치가 되면서 힘들어하는 아이 ^^;;

하지만 내내 일등하던친구가 다른대회나가서 일등한친구에게

칭찬을 하는 모습을 보고 깨닫게 됩니다!!



아이와 함께 이야길 나누어보고..

졌을때 왜 울었을까.. 이런말도 해봤어요

1등도 좋고 2등도 좋고 3등도 좋은거라고 이제 마음을

여유롭게 가지기로 했나보더라구요 ㅎㅎ

하지만.. 꼴등은 절대 안되는거라는데 ㅎㅎ

언젠가는 등수가 중요한게 아니라 열심히 노력한

내 모습이 중요한것을 깨닫게 되겠죠?


꼭1등을 할거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