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토끼!
양동 지음, 김구름 옮김 / 주니어예벗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안녕하세요 비상구입니다. 오늘은 내토끼! 를 소개해보려고 해요.

마당에 늠름한(?)짱아라고 큰 개가 우리집을 지켜주고 있어요. 하지만 우리딸은 커서 가까이 가지 못하는

개말고 집안에서 손바닥만한 개를 키우고 싶다고 하네요? 하지만,,, 집에 반려동물을 들인다는건,,,

엄청난 노력과 신경을 써야하잖아요?? 마당의 짱아같은경우는 주로 같은 집에 거주하는 아빠가 계셔서..

아빠가 도맡고 계십니다. 하지만 집에 안계시거나 외출시에는 제가 주로 챙겨주는 편이라서...

것도 손이 은근히 많이 가더라구요 너무덥거나 추울때도 신경이 많이 쓰이구요 ^^


이렇게 그저 예쁘고~ 좋아서 집에서 애완동물을 키우고 싶어하는 친구들~

그리고 실제로 키우고 있지만 본인이 좋아서 하는 행동들이 어쩌면,, 그걸 당하는

애완동물의 입장에서 보면  좋은 표현이 애완동물을 괴롭히는것일수도있다는것을

모르는 친구들이 함께 읽으면 좋을 내토끼! 입니다. 내토끼!의 주인공인 여자아이도 토끼를

너무 좋아해서 본인이 좋아하는 케익이며,, 본인이 좋아하니깐 토끼도 당연히 좋아할거라고

생각하고 좋아하는 표현을 본인위주로 하게 되죠!!


 하지만,,, 여자아이는 깨닫게 되요. 내가 좋아하고 내가 먹고 기쁜 음식들..등등..

이런것은 어쩌면 토끼에게는 좋지않은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을 하게 되네요?

참으로 기특하죠? 친구들!! 애완동물 뿐만아니라 주변의 친구들이나 가족들의 관계에 대해서도 생각해봐요

과연 내가 좋아하고 사랑하는것들을 내 친구, 내 가족들도 좋아할까?? 하구요

각자의 개인의 취향이나 마음 생각이 다르니깐.. 내가 좋아하는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좋아하는 마음을 표현하도록 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