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씨 가문의 영광 신나는 새싹 88
박진영 지음, 명관도 그림 / 씨드북(주)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비상구입니다. 주말에 아이들이랑 여행을 하면서 재미나게 읽었던 책을 소개하려고 해요.

바로 씨드북 오씨가문의영광입니다. 오씨가문의영광은 오리형제들에게 얽힌 올림픽에 관련된 이야기인데요

오리에관한 특징들을 스포츠와 연결시키고 스포츠의식에 대해서 일깨워주는 독특한 책이더라구요.

그렇게 연결되는 이야기들이 전혀 어색함이 없고 즐겁게 채워져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읽기에 너무 좋은

책이었어요. 특히나 여행지와서 책을 읽으면서 오손도손 앉아서 이야길 나누었던것이

여행에서 제일 큰 즐거움이 아니었나 싶어요 ^^


오씨가문의 형제 오원이, 오찬이, 오청이!! 어릴때부터 올림픽에 대한 꿈을 키워왔었는데요

공작이나,,타조,,독수리도 아닌 그냥 오리인 너희들이 올림픽에 나간다는것은

다른 친구들에게 비웃음을 살 뿌이었지요. 오리삼형제는 슬펐지만 현실을 직시하고

올림픽에 대한 꿈을 접고 열심히 일상생활에서 맡은바 본분을 다하는 사람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었어요. 오청이는 우편배달부, 오찬이는 인력거꾼....하지만 오원이는...

집에서 게임만하고 씻지도 않는 사람으로 자라났어요.. ㅠ_ㅠ 오원아 너무 안타깝다!!

오씨가문의영광은 과연!! 이뤄질수 있을까요?


그러던중에 올림픽에 나갈 선수들이 심한 감기에 걸리면서 새로운 올림픽선수들을 찾고 있다는

뉴스를 접한 오씨삼형제는 올림픽에 나가기로 결심합니다.그리고 각자의 특징을 살려서 오청이는 하늘을나는

경기에서 금메달을 오찬이는 달리기에서 금메달을 땄지요.. 하지만 다른친구들의 비웃음은 여전했답니다.

그저 운이 좋았을뿐이고 오리가 실력으로 금메달을 딴것이라고 인정해주지않았어요.

그리고 마지막 뽐내기 대회의 선수인 오원이는 게임만하느라고 몇년간 씻지도 않은상태였지요

이상태에서 오씨삼형제의 분란이 일어나고 ㅠ_ㅠ 하지만 오원이가 씻고 예쁘게 가꾼상태로 금메달을 획득!!

오씨삼형제의 오씨가문의영광은 이뤄냅니다!! 어려운 올림픽을 형제애와 노력으로 이뤄낸 오씨가문의영광!!

오씨삼형제가 금메달을 따는 모습을 우리모두 함께 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