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아찌아족 나루이의 신기한 한글 여행 리틀씨앤톡 모두의 동화 3
장경선 지음, 윤종태 그림 / 리틀씨앤톡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비상구입니다. 우리나라의 글자 한글!! 의 위대함을 다들 아시나요?

한글을 발음할때 입안에서의 그 나오는 소리가 너무나도 예뻐서 외국인들은

한국말이 노래처럼 들린다고 하더라구요 ^^ 그리고 현재 우리가 쓰는 스마트폰의 문자나

톡을 보낼때 빠르게 보낼수있는것도 한글덕분인데요~ ​ 

이렇게 우리일상에서 너무나도 도움을 주고 위대한 한글이지만 한글의업적을 잘 모를때가 많고

당연하다고 스쳐지나가 버리게 되잖아요?

오늘은 한글을 너무나도 사랑하고 한글의 업적을 알고있는

찌아찌아족 나루이의 신기한 한글여행알아보려고해요!!


찌아찌아족을 아시나요? 인도네시아에서 살고있는 부족인데요 ^^

우리나라의 언어 한글로 말을 하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먼 외국에서 한글을 사용하는

부족이 있다니 너무 신기한데요!! 찌아찌아족의 언어를 다 표현할수있는 언어가 바로 한글이었다고하네요

한글의 위대함을 여기서 또!! 접하게 됩니다!!

어린아이부터 할머니할아버지들까지 편하게 의사소통이 가능하고

자음 모음의 조합으로 무궁무진한 단어를 만들어낼수 있는~ 바로 한글!!!

찌아찌아족 나루이의 신기한 한글여행에서는 나루이가 세종대왕님을 만나는 정말 책 제목그대로

신기한 한글여행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어요~~​

찌아찌아족 나루이의 신기한 한글여행을 읽다보면 중간중간 순 우리말들이 나와요

순우리말들을 잘 모르는 아이들에게 알려줄수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어요.

하나 살펴보면 바로 고뿔!!! 고뿔이 뭔지 아시나용? 바로 감기를 고뿔이라고 불렀다고 하네요 ^^

책을 읽더니 본인도 나루이처럼 한글을 만든 세종대왕님을 만나고싶다고 하더라구요

나루이가 살고있는 나라 인도네시아에 대해서도 관심을 많이 가지더라구요.

우리나라의 언어 한글을 대한민국에서만 사용한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먼 외국에서도

사용하는곳이 있다고 하니!! 정말 신통방통 신기할일이 아닐수가없지요 ^^

찌아찌아족 나루이의 신기한 한글여행을 우리함께 떠나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