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
온다 리쿠 지음, 이지수 옮김 / 클레이하우스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온다리쿠 #신작
#스프링 #가제본서평단

온다 리쿠(恩田陸) 작가 신작 <#스프링> 서평단에 뽑혔다. 가제본을 보내 주신다고 해서 기대를 안 했지만 거의 새 책 같은 책이 와서 기뻤다.

#꿀벌과천둥 을 너무너무 재밌게 읽어서 이번 신작은 어떨지 기대가 컸다. #꿀벌과천둥 이 클래식 음악을 소재로 하고 있다면 신작 #스프링 은 발레를 소재로 하고 있다.

주인공 '하루 요로즈'를 각 챕터마다 주변의 인물들이 관찰하고 느낀 것을 중편소설 분량으로 풀어 내고 마지막 챕터에서 본인이 등판한다. 한 인물을 수직적으로 세워놓지 않고 수평적으로 몇 발자국 떨어져 여러 사람의 시각으로 다각도로 펼쳐 보여주는 구성이다.

클래식 음악과 발레 애호가인 나로서는 이 두가지가 제대로 버무려져 시너지를 내는 소설은 참을 수 없지. 페이지를 넘기면서 주인공 '하루' 에게 푹 빠져 버렸고, 마치 동시대에 활동하고 있는 특정 무용수 같다는 생각마저 들었다.

#꿀벌과천둥 때도 느꼈지만 온다 리쿠 작가의 예술에 대한 소양은 정말 엄청나다. 정보와 그걸 바탕으로 한 묘사가 치밀하고 무엇보다 음악과 발레 라는 장르 자체에 대한 작가 자신의 애정이 듬뿍 녹아든 작품이었다. 정식 출간되면 한 권 꼭 소장하고 싶은 소설!!

발레와 예술, 그리고 빛나는 별 '에뚜알' 같은 존재들을 경험하고 싶다면 강력 추천 드립니다.

.
.
.
.

#온다리쿠
#온다리쿠신작

#스프링

#클레이하우스
#이지수옮김

#恩田陸
#spring #スプリン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