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도 파는 셀러의 기술 - 당장 매출 확 오르는 상품판매 솔루션
박비주.서환희.육은혜 지음 / 청년정신 / 2023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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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모두는 무언가를 팔고 사면서 살아간다. 자영업에 종사하지 않는다면 나는 셀러가 될 수 없는건가? 나는 회사원이기 때문에 소비만을 하면서 살아가는 사람인가? 그렇지 않을 것이다. 누구나 쉽게 시작한다는 쿠팡셀러가 되는 등, '유형의 물건'을 온/오프라인에서 팔아야만 셀러가 되는건 아니다. 가치나 서비스, 감성과 트렌드 등 보이지 않는 것들조차도 셀링이 가능하다. 그렇기에 셀러가 갖춰야 할 조건에 대해서는 우리 모두가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이 책의 저자도 스피치 라는 무형의 상품을 판매한다고 한다. 이 세상엔 이미 '상품'이 넘쳐나고, 경제가 아무리 어렵다 해도 '소비'라는 것은 항상 일어나는 일이니, 이왕이면 내 상품이 소비가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 책은 셀러라면 한번쯤 생각해 봐야 할 판매의 기술과 마케팅 전략, 그리고 셀러의 마음가짐에 대해 다루고 있다.

이미지와 브랜드. 누구나 중요하다는걸 알지만 내 브랜드를 구축하기란 참 어려운 그것. 이미지 메이킹이 먼저 이루어지고 한 줄로 압축되어 고객의 마음 속에 브랜드로 자리잡는다는건 쉬운 일이 아니지만, 어차피 잘 만들어진 문장은 한 번에 생기지 않는 법이므로 일단 노트와 연필을 꺼내 머릿속에 떠오르는 것을 써보라고 권하고 있다. '뚜렷한 기억력보단 희미한 연필 자국이 더 오래 간다'니 이 얼마나 멋진 표현인가.

페이지를 넘기다가 마침(?) 발음 연습을 하는 몇개의 문장이 너무나도 술술 읽혀서 나는 신뢰의 셀러 발음을 타고난건가! 착각도 한번 해본다. 이 발음 능력에 신뢰감있는 목소리를 더해 우주를 팔아재낄 생각을 하니 신이 나다가도 팔 물건이 없음에 허무한 하루지만, 어디서 어떤 일을 하든 전달력있는 말하기는 중요한 기술이라는 생각이 들어 첵 한켠에 체크해 둔다. 이제 이 책을 읽었으니, 우주는 아닐지언정 당근이라도 팔아보러 길을 나설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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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포스팅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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