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 심리 도감 - 색이 지닌 힘으로 사람의 심리를 간파한다
포포 포로덕션 지음, 김기태 옮김 / 성안당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색은 어디서 온 것일까? 빨간색, 파란색, 노란색, 하얀색, 검은색 등 가장 기본적인 색상에는 어떤 이미지가 담겨 있으며 사람들은 색깔에 따라 어떻게 받아들일까? 나라마다 문화에 따라 좋아하는 색상이 다르고 주로 사용하는 색상이 다른 이유는 무엇일까? 등 색채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와 정보가 담긴 책인 <색채 심리 도감>을 읽었다. 이 책은 그림을 그리거나 컬러링을 하면서 색상을 고를 때마다 '이 색에는 어떤 느낌일까?' 궁금했던 찰나 색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주는 사이다 같은 책이었다.

책에서 알려주는 색상에 대한 이미지는 대체로 내가 알고 있던 이미지는 그대로였지만, 색채 심리와 색의 시각적 효과, 색의 유래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되었다. 그리고 당연하게 사용하는 색상이 채택된 이유에 대해 알게 되었다. 경찰차가 투톤인 이유, 면접 때 검은색 정장을 많이 입는 이유, 수술복이 초록색인 이유, 우체통이 빨간색인 이유 등 일상생활에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색상에는 각각의 이유가 있었다.

몰랐던 색의 유래를 읽는 것은 옛이야기를 듣는 기분이었고, 좋아하는 색상에 따라 사람의 성격을 알려주는 부분은 상대방의 성격 경향을 추측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무엇보다 표현하고 싶은 이미지를 배색으로 만들 수 있다는 내용이 흥미로웠다. 예를 들어 즐겁고 밝은 이미지를 전하고 싶다면 노란색과 빨간색을 적절히 배색하면 되는 것이다. 이 책을 읽기 전 배색하는 방법이 제일 궁금했었는데 배색과 관련된 여러 가지 예를 볼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색채가 가진 심리, 색의 유래와 역사, 색상으로 이미지를 바꾸고 싶은 분들께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