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은 식물원 - 내 손으로 키우는 반려 식물 지식의 힘 11
정재경 지음, 장경혜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무엇이든 관심이 생기면 책을 찾아본다. 우리 집에 식물이 생긴 이후로 식물에 관련된 책은 열심히 모으고 읽고 있는데 <우리 집은 식물원>은 식물원을 만들고 싶은 내게 딱 맞는 책이라 내용도 제대로 확인 안 하고 신청했다. 초등학생을 위한 지식 교양서라는 건 받아 보고야 알았다. 하지만 내용은 알차다. 어른인 내가 봐도 도움이 되는 내용들, 아직 몰랐던 내용들이 들어 있었다.

식물 200개가 넘는 식물을 키우고 있는 저자는 미세 먼지 때문에 식물을 키우게 되었다고 한다. 공기청정기로도 미세 먼지를 다 정화할 수 없는 환경이 되자 식물로 눈을 돌린 것이다. 집안에 200개의 식물을 들여놨더니 공기 청정기가 덜 돌아가는 게 느껴질 정도로 쾌적해졌다고 한다. 내가 그만큼 많은 식물을 키울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식물이 공기의 공기 정화 능력에 더욱 신뢰가 생겼다. 지금 키우는 식물을 잘 키워야겠다, 집안 곳곳에 적절한 식물을 배치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될 정도로 말이다.

이 책에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내용은 공간에 따른 식물 배치 방법이었다. 화장실에는 암모니아를 정화해 주는 식물인 관음죽, 맥문동, 안스리움을 두고 주방에는 일산화 탄소를 제거해 주는 스킨답서스, 산호수, 안스리움 등을 두면 좋단다. 냄새에 민감한 나는 냄새를 제거하는 식물들이 눈에 띄었는데, 곧 맥문동이나 안스리움으로 화장실과 주방을 신선한 공기가 가득한 공간으로 만들 예정이다.

이 외에도 식물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는 물주기나 식물 관리법에 관련된 내용이 들어있다. 기초적인 내용이지만 내가 키우는 식물들에 대한 조언이 들어 있고 매번 읽고 잊어버리는 내용이었는데 쉽게 정리되어 있어서 머리에 쏙쏙 들어왔다.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도록 이해하기 쉽고 큰 글자로 적혀 있어서 자녀와 함께 반려 식물을 키우는 부모님이 읽으시면 좋을 듯하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