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자동차 캠핑 가이드 - 캠핑카부터 차박까지 차에서 먹고 자고 머무는 여행의 모든 것 대한민국 가이드 시리즈 5
허준성.여미현.표영도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눈 내리던 겨울이 가고 꽃 피는 봄이 왔다. 칼처럼 파고드는 바람이 사라지고 얼어붙은 세상을 녹이는 따스한 바람이 다가왔다. 예전 같으면 삼삼오오 모여 여행 가고 나들이 갈 텐데 코로나로 인해 사람이 붐비는 관광지는 가기 어렵다. 그러나 콧바람은 쐬고 싶으니 다들 산 찾아, 물 찾아 떠난다. 자동차에 캠핑 장비 잔뜩 싣고 힐링의 장소로.

작년까지만 해도 나는 차박이나 캠핑에 대해 무지했으며 관심도 없었다. 굳이 고생하며 불편한 장소로 여행 가고 싶지 않았다. 그러던 내가, 코로나가 계속되고 신랑이 차박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나도 덩달아 '차박을 해볼까? 하는 마음이 들게 된 것이다. <대한민국 자동차 캠핑 가이드>는 캠핑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던 나에게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주었고, 간단하고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는 노하우와 캠핑장과 여행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었다. 유튜브를 통해 어렵게 찾아봐야 하는 캠핑장 장소를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자료를 보니, 캠핑장에 대한 선입견이 사라지고 잊고 있었던 캠핑에 대한 로망이 살아났다. 조용하고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바라보며 신랑이랑 커피 한 잔 마시는 장면, 눈부신 해가 떠오르는 바다를 보며 아침을 맞이하는 장면, 도시의 소음이 아닌 빗소리나 새소리 등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휴식하는 장면. 상상만 해도 즐거운 일이었다.

<대한민국 자동차 캠핑 가이드>에는 캠핑카부터 차박까지 차에서 먹고 자고 머무는 여행의 모든 정보가 담겨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지역별 여행 정보가 마음에 들었다. 계절별, 테마별로 캠핑장을 추천해 주고, 지역별로 나누어 캠핑장과 주변 여행지를 소개한다. 꼼꼼하고 세세한 캠핑장 정보뿐 아니라 같이 둘러보면 좋을 관광지 정보, 추천 맛집도 알려준다. 한마디로 이 책 한 권이면 따로 인터넷 검색하느라 에너지를 쏟을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

올해 여름에는 산에 가려고 마음먹었다. 멋진 산을 즐기는데 <대한민국 자동차 캠핑 가이드>가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