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젤과 그레텔 다이컷 동화 시리즈
발렌티나 파치 엮음, 마테오 고울 그림, 김지연 옮김, 그림 형제 원작 / 반출판사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옛날 옛적에 남매가 살았어. 남매는 아빠랑 새엄마랑 살았는데 너무 가난해서 새엄마가 아빠한테 남매를 숲에 버리고 오라고 한 거야. 아빠는 새엄마의 등쌀에 못 이겨 숲에 버리기를 여러 번, 남매는 결국 버려졌어. 하지만 남매는 숲속을 걷다가 과자로 만든 집을 발견했어. 과자를 먹다가 집 주인 할머니의 초대로 들어가게 되었고 맛있는 음식을 잔뜩 먹게 되었어. 여기서 해피엔딩이면 좋겠지만 할머니는 그리 좋은 사람이 아니었어. 아이들을 살찌워서 잡아먹으려는 마녀였던 거지. 남매는 마녀를 아궁이에 밀어버리고 문을 닫았어. 남매는 과자로 만든 집에 있던 보석을 들고 집으로 돌아가 아빠랑 행복하게 살았데."

이 이야기는 유명한 고전 동화인 <헨젤과 그레텔>이다. 독일의 형제 작가 그림형제가 쓴 동화인데, 구전동화를 재구성한 작품이다. 이번에 내가 읽은 <헨젤과 그레텔>은 발렌티나 파치가 엮고 마테오 골이 그린 책을 BARN 출판사에서 출간한 그림책이다. 고전 동화는 엮자에 따라 아이들이 읽기 쉽게 말을 바꾸고 그림을 새롭게 해서 출간되기도 하는데 BARN 출판사의 <헨젤과 그레텔>은 원작에 충실하면서 일러스트가 아름다운 그림책이었다. 자녀에게 명작을 읽히고 싶은 부모가 선택하면 좋을 그림책이다.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명작인 만큼 <헨젤과 그레텔> 스토리는 탄탄하다. 알고 있는 내용이기도 한 이 그림책을 나는 두 번 세 번 보았다. 볼수록 내 눈을 사로잡는 것이 있었는데, 이야기를 더 돋보이게 하는 무대장치처럼 멋지게 커팅 된 레이저 커팅 페이지 덕분이었다. 한 장의 아트라고 볼 수 있는 멋진 페이퍼 아트가 그림책 사이사이에 들어있어서 보는 즐거움이 가득했다. 잘린 종이 사이로 뒷면이 살짝 보여서 뒤 페이지를 상상하게 만들고 애니메이션을 보는 기분이 들기도 했다.

페인팅 아트가 들어가는 구성은 그림책 <리틀 맨>에서 처음 봤는데 이야기에 집중하게 만들고 상상력을 풍부하게 만들고 소장하고 싶게 만들었다. 앞으로도 눈이 즐거운 그림책이 많이 출간되기를 바란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