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나를 위한 다짐 - 내 삶을 일깨우는 챌린지 프로젝트
서동주 지음 / 허밍버드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복되는 일상에 변화를 주고 싶었다. 혼자 스케줄을 정하다 보니, 시간 관리가 안 되어 매일 늘어지거나 빠듯하게 일정을 소화하는 게 버거워서 180일간의 변화에 도전하게 되었다.

 

서동주 작가가 쓴 <내일의 나를 위한 다짐> 내 삶을 깨우는 챌린지 프로젝트 1Day 1Challenge는 기록 도서이다. 삶에 목표를 세우고 인생의 여정을 되돌아보는 가이드라인과 180일 도전 기록지가 담겨있다. 구체적인 목표 설정은 목표에 다다르는 길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시간을 단축시키며 해야 할 일에 집중하게 만든다. 나는 목표 설정을 돕는 질문들을 보면서 현재 내게 뚜렷한 목표가 있는지 돌아보게 되었다. 막연한 목표가 나를 주저앉게 만들고 있다는 걸 깨달았다.

 

매일 도전을 기록한 지 일주일이 되었다. 도전이라는 단어는 시작하기에 뭔가 거대하고 큰 용기가 필요할 것 같은데 이 책의 도전지는 그런 "도전"을 위해 한 걸음 뗄 수 있도록 돕는다. 단 10분의 시간을 들여 목표를 향해 움직일 수 있도록 마음을 다잡고 행동하도록 이끈다. 매일 아침 목표를 설정하고 매일 밤 어떤 하루를 보냈는지 기록하다 보니 그저 그렇게 흘러가는 하루를 알차게 보낼 수 있게 되었다. 24시간 똑같이 흘러가는 하루인 것 같아서 오늘 일을 내일로 미루곤 했으며, 미루는 내 모습에 좌절하곤 했는데 당일 할 수 있는 목표를 설정하고 하나씩 해나가다 보니 자존감이 조금씩 높아졌고 나를 긍정적으로 바라보게 되었다.

 

어느덧 기록하는 시간을 매일 기다리게 되었다. 매일 주어지는 목표 설정 질문은 나를 일깨우는 질문이 되었다. 기록이 나를 변화시키고 나를 달라지게 하는 걸 매일 느끼고 있다. 180일간의 도전과 기록이 끝나면 얼마나 달라져있을지 벌써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