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완성식탁 마카롱 수업 - 사계절 제철 식재료로 만드는 패셔너블 마카롱 레시피
최창희 지음 / 세미콜론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꾸만 욕심이 생긴다. 집에 오븐을 들이고 베이킹을 시작했더니 이것저것 해보고 싶어진다. 베이킹 초보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는 쿠키, 스콘으로 시작해서 파운드케이크, 머핀을 굽고 빵을 만들어 보니 마카롱에도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하지만 늘 처음이 어렵다. 마카롱에 도전했다가 실패한 경험담을 접해서, 마카롱 겉면인 코크가 깨졌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만들어보고 싶지만 시도하기엔 용기가 부족했다.

<미완성식탁 마카롱 수업>은 나처럼 베이킹을 이제 막 시작한 초보에게 용기를 주는 레시피 북이었다. 맛있는 마카롱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도구, 재료, 기술을 아낌없이 알려주었다. 오해하는 부분은 바로잡아주고, 실패하지 않는 레시피부터 추천한다. 책에는 한 가지 필링으로 만드는 클래식 마카롱 레시피가 10개와 계절 재료를 적절하게 배합하여 만든 시그니처 마카롱 레시피 20개가 들어있다. 디저트 숍 '미완성 식탁'을 운영하면서 검증받고 정리한 마카롱 레시피를 아낌없이 보여준다. 더 많은 사람들이 마카롱을 즐기고 좋아하게 되길 바라는 저자의 마음이 아닐까 싶다.



좋은 재료를 사용하여 레시피 정량에 맞춰 만들면 초보도 맛있는 마카롱을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저자는 맛있는 재료로 어떤 제품을 사용하는지 알려준다. 어서 좋은 재료를 구입해서 마카롱을 만들고 싶어진다. 필요한 재료 구입이 끝나고 베이킹 도구가 있으면 마카롱을 만들 수 있다. 깨지지 않는 코크와 입을 즐겁게 하는 필링을 만드는 방법이 나온다. 코크를 굽기 위해 반죽을 짤 머니에 넣고 짜는 방법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돌려짜면 안 된다는 것이나, 바닥에서 1cm 떨어진 위치에서 수직으로 천천히 짜야 한다는 것. 주의사항이 참 세심하게 적혀있다.

이 책은 정말 친절하고 상세하다. 보통의 레시피 북과 달리 과정 사진이 많이 들어있다. 주의사항도 꼼꼼하게 들어있다. 마카롱 레시피에 담긴 저자의 사연도 적혀있다. 레시피 하나하나 저자가 고민하고 여러 번 만들어보고 완성한 작품으로 보인다. 그래서 이 책의 레시피 대로 하면 초보인 나도 마카롱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연습해서 마카롱을 못 드셔본 부모님께 맛 보여 드리고 싶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