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 때 먹는 자가 일류 - 식욕 먼슬리에세이 5
손기은 지음 / 드렁큰에디터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트레스 받으면 매운 게 당긴다. 우울하면 느끼한 게먹고 싶다. 힘들 땐 더 잘 먹어야 한다. 그래야 힘을 내서 닥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니까. 그런 생각으로 맛있게 먹고 먹은 걸 글로 써서 돈을 벌고 다시 신나게 일하는 에디터, 손기은 작가의 <힘들 때 먹는 자가 일류>라는 책을 읽었다. 참 맛있고도 힘이 나는 책이다. 배고플 때 읽으면 위험하기도.

시중에 나온 책들 중에서 '식욕'에 관련된 책들은 많다. 그런데 먹는 걸 업으로 한 사람의 글은 아직 보지 못했다. 즉, 사람들이 환호하는 푸드 에디터의 삶을 생생하게 들여다볼 수 있는 책은 이 책뿐이다. 물론 직업 소개를 한다고 재미있는 건 아니다. 손기은 작가의 톡톡 튀는 맛 표현이 새롭고, 현장감 돋는 사례가 날 그 자리로 데려가 배고플 때 맛있게 먹었던 기억들을 소환했기 때문이다. 자취하면서 받았던 엄마의 손맛 가득 담긴 택배, 맛있는 아침을 먹고 싶어서 일찍 잠자리에 들었던 날, 성격에서 나오는 음식 취향, 새로운 음식을 맛보고 느낀 신세계, 고급 레스토랑의 친절함과 세심함 등 내가 음식을 대할 때 느꼈던 비슷한 감정이 담겨 있어 공감이 많이 되었다. 반면 술이나 홈바, 르 꼬르동 블루 요리학교, 차에서 즐기는 혼밥은 내가 경험하지 못한 에피소드라서 흥미로웠다. 앞으로도 따라 하지 못하는 경험들이라 진귀하고, 눈길이 갔다.

<힘들 때 먹는 자가 일류>는 드렁큰에디터 출판사의 먼슬리에세이 시리즈 중 다섯 번째 욕망, 식욕 편이다. 드렁큰에디터 출판사에서 나온 신간이라 믿고 봤는데 기대 이상으로 재밌고 잘 읽혔다. 이전 편보다 공감하며 읽었던 것으로 보아, 아니라고 말해왔지만 나도 '식욕' 앞에서 어쩔 수 없는 사람이라는 걸 인정하게 된다. 맛있는 음식을 먹는 걸 좋아하고 즐기는 사람이라는 걸 말이다.

힘이 빠지는 날 읽으면 좋겠다.

스트레스 받는 날 읽고 맛있는 걸 먹으면 좋겠다.

또 즐겁게 먹을 날이 있다는 걸 기억할 수 있도록 이 책을 읽고 기운 차리면 좋겠다.

누구든지-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