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충원 크레파스 수업 ㅣ 누구나 쉽게 하는 김충원 미술 수업 시리즈
김충원 지음 / 진선아트북 / 2020년 9월
평점 :

그림 그리기를 취미로 가지니 자꾸만 드로잉 북에 관심이 갑니다. 특별히 제가 자주 사용하는 오일파스텔을 주로 사용한 드로잉 북에는 눈길이 많이 가요. 오일파스텔 드로잉북이 많지 않아서 더 그런가봐요. 이번에 김충원 선생님의 신간 중 크레파스를 도구로 한 드로잉북이 출간되었다고 해서 읽게 되었어요. 김충원 선생님은 250여 권의 미술 교재를 집필하셨고 미술 교육 강연도 많이 하시는 분이세요.

미술 교육에 관심이 많으셔서 이 책에도 크레파스로 재밌게 그릴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이 담겨 있어요. 저는 오일파스텔로 쉽게 따라그리는 내용만 기대했는데 어떻게 그릴지에 대한 내용도 덤으로 얻게 된 기분이에요. 하나의 도구로 오래 그림을 그리면 살짝 지루해질 수 있는데 다른 도구와 함께 그린다던가 여러 재료에 그리거나 오리고 잘라 붙이는 등 이런 저런 시도를 하며 즐겁게 그림을 그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아이들과 즐거운 크레파스 수업을 할 수도 있겠어요.

책에는 무엇을 그릴지 고민되는 분들을 위해 쉽게 따라 그릴 수 있는 예제가 들어있어요. 동물, 사람, 나무, 꽃, 과일과 채소, 건물, 사물, 자동차, 공룡 등 작고 귀여운 그림이 가득하답니다. 저는 동물들을 따라 그려봤어요. 얼굴부터 몸통, 꼬리까지 슥슥. 뭉퉁한 크레파스로 그리고 색연필로 섬세한 표현을 더해주면 완성이에요. 복잡한 그림을 그리느라 지친 분들, 일상의 여유를 그림을 그리며 찾고 싶은데 뭘 그려야할지 모르겠는 분들, 아이들에게 동물, 공룡을 그려주고 싶으신 부모님들께 추천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