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로잉 시네마 - 색연필로 그리고 색칠하는
KATH(권민지) 지음 / 마로니에북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매일 그림 그리기에 도전 중이라 컬러링도 자신감이 붙었다. 예전엔 컬러링을 색칠공부 정도로 여기고 '뭘 저런 걸 색칠하나'싶었지만, 요즘은 똑같이 색칠하는 작업도 쉬운 일이 아님을 알기에 컬러링북에 관심을 끊고 있었다. 결과물이 다르면 마음이 상해서.

이전에도 컬러링북을 보긴 했지만 색연필 컬러링북은 처음 보는데, 색연필은 수채 물감이나 과슈 물감, 수묵화에 비해 사용하기 편해서 초보자인 나도 쉽게 도전할 수 있었다. 간단한 재료로 사랑스러운 그림을 완성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색연필 컬러링북 <색연필로 그리고 색칠하는 드로잉 시네마>는 색연필을 사용하는 방법에서부터 영화 속 한 장면을 그리고 색칠하는 방법 그리고 내가 그린 색연필화를 굿즈로 만드는 방법까지 담겨있다. 차근차근 따라 그리고 채색하다 보면 어느덧 귀여운 소품과 개성 넘치는 인물 드로잉도 가능한 실력을 갖추게 될 것이다. 마지막에는 부록처럼 색연필로 채색하는 컬러링 도안이 들어있다. 작가님 작품은 잘라서 엽서나 포스터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이 책을 보고 하나씩 따라 그리며 색연필로 그리고 색칠하는 드로잉에 매력을 느끼고 있다. 책에서는 프리즈마 72색 색연필로 그리고 색칠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는데 나는 12색 색연필만 가지고 있어서 결과물은 달랐지만 색연필화의 재미에 푹 빠지는 시간이었다. 조만간 프리즈마 색연필을 구입해서 작가님처럼 다양한 색상을 겹쳐 칠하려고 한다.

귀여운 소품을 그리고 싶은 분,

색연필로 멋진 그림을 완성하고 싶으신 분,

색연필화의 매력을 알고 싶으신 분,

영화 속 한 장면을 그려서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